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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한 권으로 끝내는 아두이노 입문 + 실전(종합편 - 기초부터 수준 높은 프로젝트까지
저자 서민우|박준원
출판사 앤써북
출판일 2019-02-25
정가 20,000원
ISBN 9791185553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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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아두이노 기초 다지기
Lesson 01 아두이노 기본기 다루기
01 - 아두이노란 무엇인가?
02 - 아두이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03 - 아두이노를 작동시키기 위한 준비물
04 - 아두이노 보드 살펴보기

Lesson 02 아두이노 키트 소개
01 - 전기로 작동하는 아두이노
02 - 아두이노의 의사 표현 : 액추에이터
03 - 아두이노의 눈, 코, 입 : 센서

Lesson 03 아두이노 개발 환경 구성하기
01 -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02 -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IDE 화면구성 살펴보기
03 - 아두이노 보드에 컴퓨터 연결하기
04 - 아두이노 보드와 시리얼 포트 선택하기
05 - 스케치 작성해 보기
06 - 아두이노 오류 발생 시 대처방법

Lesson 04 아두이노 스케치 구조 이해하기
01 - 아두이노 스케치 기본 함수
02 - 숨겨진 main 함수
Special Page(C/C++ 코너 _ 함수와 변수 알아보기

Lesson 05 아두이노 핀 살펴보기

Chapter 02 아두이노 초수되기
Lesson 01 아두이노의 입 : Serial.println
01 - 여러 형식의 자료 내보내기
02 - 여러 형식의 숫자 내보내기

Lesson 02 아두이노의 윙크 : digitalWrite
01 - 아두이노 눈뜨기 : LED 켜기
02 - 아두이노 눈감기 : LED 끄기
03 - 아두이노 눈뜨고 감기 : LED 켜고 끄기 반복하기
04 - 천천히 눈뜨고 감기 : LED 켜고 끄기 확인하기
05 - 빨리 눈뜨고 감기 : LED 켜고 끄기 간격 줄여보기
06 - 눈을 떴을까 감았을까? : LED 켜고 끄기를 밝기로 느껴보기
07 - LED 어둡게 하기
08 - LED 밝게 하기
09 - LED 밝기 조절해 보기
Special Page(C/C++ 코너 for 문 알아보기

Lesson
이 책에서 사용하는 전체 부품은 6쪽을 32쪽~33참고합니다.
※ 아두이노 키트는 15,000원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관련 자세한 내용은 33쪽을 참조합니다.

※ 책에 있는 예제와 프로젝트의 작동 영상은 앤써북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JhbCEH6Ehv4 또는 유튜브에서 “한 권으로 끝내는 아두이노 입문+실전”을 검색한 후 유튜브 채널에서 “아두이노 입문+실전”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쉽게 그러나 끝은 프로그래밍 실력까지 갖출 수 있는 알찬 구성”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pter 01 아두이노 기초 다지기
아두이노에 대한 소개, 이 책에서 사용할 키트, 아두이노 개발 환경 구성, 아두이노 스케치 구조, 아두이노 핀에 대해 소개합니다.

Chapter 02 아두이노 초수되기
아두이노 초수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아두이노가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LED를 깜빡이는 방법, LED 회로 구성방법, LED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Chapter 03 아두이노 중수되기
아두이노 중수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아두이노가 사용자 명령을 받는 방법, 버튼을 읽는 방법, 센서를 읽는 방법, 멜로디 연주 방법, 서보를 움직이는 방법,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hapter 04 아두이노 고수되기
아두이노 고수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Timer1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사각 파형(PWM의 원리를 이해해 보고, 외부 인터럽트와 핀 신호 변화 인터럽트에 대해 살펴봅니다. PWM의 원리와 인터럽트의 원리를 안다면 여러분은 아두이노의 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5 디스플레이 삼총사 활용하기
디스플레이 삼총사인 7세그먼트, 4자리 7세그먼트, 도트 매트릭스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도트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벽돌 깨기 애니메이션도 구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