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헬로, 안드로이드 1
1.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1
1.2 그리 깊지 않은 배경 지식 3
1.3 안드로이드 생태계 4
1.4 사전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들 5
1.5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특징 7
1.6 안드로이드 구동 기기 7
1.7 모바일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8
1.8 안드로이드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9
1.9 개발자 프레임워크 소개 9
CHAPTER 2 시작하기 16
2.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작하기 17
2.2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19
2.3 모바일 및 임베디드 기기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48
2.4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60
CHAPTER 3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기타 등등 72
3.1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73
3.2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컴포넌트들 73
3.3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수명 주기, 우선순위, 프로세스 상태 75
3.4 안드로이드의 Application 클래스 77
3.5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자세히 살펴보기 78
3.6 프래그먼트 소개 91
3.7 지진 정보 조회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108
CHAPTER 4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그래들 빌드 파일 정의하기 및 리소스 외부화하기 120
4.1 매니페스트, 빌드 파일, 리소스 121
4.2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소개하기 121
4.3 그래들 빌드 설정하기 127
4.4 리소스 외부화하기 136
CHAPTER 5 사용자 인터페이스 빌드하기 163
5.1 안드로이드 디자인의 토대 164
5.2 밀도 독립적인 디자인 165
5.3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토대 166
5.4 레이아웃 168
5.5 안드로이드 위젯 툴박스 181
5.6 리스트와 그리드 사용하기 182
5.7 데이터 바인딩 192
5.8 새 뷰 만들기 198
CHAPTER 6 인텐트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225
6.1
이 책의 주요 내용
■ 작업 스케줄러와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컴포넌트(Live Data와 Room 포함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API
■ 상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DE 탐험 및 코틀린 소개
■ 머티리얼 디자인 원칙, 디자인 가이드라인, 내비게이션 패턴, UI 베스트 프랙티스
■ 모든 안드로이드 폼 팩터를 위한 매력적인 UI 생성 기술
■ 지도, 위치 기반 서비스, Awareness API를 비롯한 파이어베이스 및 구글 플레이 서비스 API
라이브러리
■ 향후 안드로이드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튼튼한 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