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 책의 구성 미리 보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빠르게 찾기
이 책을 공부하는 방법
학습 계획표
PART 1 작업 능률을 올려 주는 기본 기능 50가지
01 엑셀 시작하고 종료하기
02 엑셀 화면 구성 살펴보기
03 엑셀 온라인 서식 파일 활용하고 저장하기
04 PDF 파일로 저장하기
05 암호 사용하여 저장하기
06 파일을 저장할 때 기본 위치 변경하기
07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하기
08 리본 메뉴 탭 만들기
09 워크시트 화면 표시 변경하기
10 호환 모드 문서 엑셀 통합 문서로 변환하기
11 데이터 선택하기
12 문자 데이터 입력하기
13 한자 입력하기
14 기호 입력하기
15 숫자 데이터 입력하기
16 날짜와 시간 입력하기
17 메모 삽입하기
18 수식 입력하기
19 데이터 편집 및 옵션 사용하기
20 숫자 일정하게 자동 채우기
21 날짜 단위 자동 채우기
22 시간 단위 자동 채우기
23 문자와 숫자가 함께 있는 데이터 자동 채우기
24 사용자 지정으로 자동 채우기
25 빠른 채우기로 데이터 빠르게 입력하기
26 글꼴 서식 변경하기
27 맞춤 서식 변경하기
28 맞춤 서식 텍스트 줄 바꿈 지정하기
29 금액을 자동으로 한글로 표시하기
30 숫자를 자릿수 지정하여 표시하기
31 숫자를 원, 천 원, 백만 원 단위로 표시하기
32 만 원 단위로 쉼표 표시 및 변경하기
33 날짜 분리하여 표시하기
34 날짜 형식 변경하고 누적 시간 표시하기
35 문자 데이터 표시하기
36 양수와 음수 서식 다르게 지정하기
37 행/열 너비 조정하기
38 너비 유지하여 붙여넣고, 그림으로 연결하여 붙여넣기
39 연산하여 붙여넣기 하기
40 서식 복사로 빠르게 모양 변경하기
41 셀 스타일과 표 서식 적용하기
42 표 서식에서 수식 적용해 보기
43 표 서식 범위로 변경하기
44 셀 편집하여 데이터 정리하기
45 행과 열 삽입, 삭제, 숨기기
46 워크시트 이름, 탭
책 한 권으로 모든 버전 엑셀 사용 가능
엑셀 2019가 아닌 하위 버전(엑셀 2007/2010/2013/2016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오피스365를 사용하더라도 이 책을 볼 수 있도록 버전 관련 팁을 표기하였습니다. 버전에 따라 어떤 부분이 다른지, 다른 버전에서는 어떻게 실습해야 동일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지 상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버전이 달라도 이 책 한 권으로 충분합니다.
편리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구성 요소
책 앞에서 제공하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빠르게 찾기> 표를 통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13주차로 나누어 제공하는 스케줄러인 <학습 계획표>를 통해 교재로 사용하거나 스스로 학습할 때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독자 수준에 따른 공부 방법을 제공하며 책 뒤에는 엑셀 2019의 새로운 기능을 모아 실었고,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단축키 표를 제공합니다.
기본 예제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활용 예제로 구성된 ‘회사 실무에서 힘을 주는’ 시리즈로, 기업체와 교육 기관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165개의 예제를 통해 엑셀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어려울 수 있는 함수에 쉽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1파트에서 엑셀 입문 기능을, 2파트에서 활용 기능을, 3파트에서 함수를 마스터하고, 4파트에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출결의서, 주간 업무 보고서, 출근부, 구매 승인 요청서, 경력 증명서 등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계적 예제를 통해 엑셀 기능을 익히고, 실무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중요한 내용과 보충 내용을 POINT를 통해 꼼꼼하게 되짚어 주고 있으며, 예제를 실습하면서 엑셀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