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 4
CHAPTER 01 “MS Office” 이것만은 알고 가자
1. 누구나 알 것 같은, 그러나 잘은 모르는 “옵션” ─ 12
2. S/W 기능 활용의 핵심 “메뉴와 단축키” ─ 26
CHAPTER 02 공식 문서는 내게 맡겨라 “Word”
1. 문서 편집의 첫걸음 “레이아웃” ─ 46
2. 글의 기본단위 “단락” ─ 50
3. 정식 문서의 기초공사 “스타일” ─ 61
4. 글의 마무리 “검토” ─ 65
CHAPTER 03 발표는 내가 책임지겠소 “Power Point”
1. 디자인의 첫걸음 “테마”, “슬라이드 마스터” ─ 72
2. 똑똑해야 할텐데… “Smart Art” ─ 85
3. 좌우로 “정렬” ─ 88
4. 공동 작업의 일등 공신 “검토” ─ 92
CHAPTER 04 분석은 내가 왕이외다 “Excel”
1. Excel이 이미 표인데 왜? “표 지정” ─ 98
2. 일등 일꾼 “함수” ─ 105
3. 분석의 Ace of Ace “피벗 테이블” ─ 111
CHAPTER 05 잔머리 고급기술 “매크로”
1. 시작부터 뭐가 이렇게 어렵지? - 매크로 사용 설정하기 ─ 120
2. 매크로 첫걸음 “기록하기와 편집하기” ─ 123
3. 매크로 예제 1(상장 만들기 ─ 129
4. 매크로 예제 2(자동 페이지 매기기 ─ 134
5. 매크로 예제 3(이름표 만들기 ─ 150
CHAPTER 06 잔머리의 슈퍼 변종 “Auto hot key”
1. 설치 및 사용하기 ─ 162
2. Hot key 지정 ─ 165
3. 네 힘을 보여줘 - Auto hot key 활용 예(단순 반복 도우미 ─ 168
마치면서 ─ 180
나름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사무용 S/W 활용 Tip을 모아 정리해 봤습니다. 업무의 기술이라고 하기는 너무 거창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들이기에 저는 이런 잔기술을 모아 ‘업무의 잔머리’라고 이름 붙이고, 이 글을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칼퇴를 위한 우리의 몸부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5p 시작하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