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사명 : 마지막 사명에 도전하라
저자 김흥용
출판사 코람데오
출판일 2019-11-16
정가 13,000원
ISBN 9788997456789
수량
프롤로그

Chapter 1 후회 없는 삶을 위하여
기도
편지
추억을 보내며
나의 사랑
세마포
꽃피는 산골
호산
어머니 모습
수학여행
떠난 친구들

Chapter 2 역전의 하나님
막장 공부
걸인
밤의 노래
행복의 시작
미션 임파서블
꿈의 대학생
무한도전
꿈꾸는 자의 복
목회자 - 부르심
서울역 나사로의집
쪽방
가난의 세습

Chapter 3 스콜로스 - 가시
불신
반갑지 않은 손님
하나님의 반전
또 다른 시련
길을 헤매는 나
새로운 도전

Chapter 4 꿈
결단
부천 생활
이변
흔적
아픔
삶의 이유
슬픈 소식
마지막 열매
사랑
영원한 친구야
아코디언
약속
책 내용

사회 복지운동의 거목 김흥용 목사의 인생 에세이 <사명 - 마지막 사명에 도전하라>는 역경을 극복한 한 사람의 이야기인 동시에 감사와 헌신으로 가득한 한 사람의 인생 고백이다.
현재 그는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으며, 우울증 치료를 받고 있다. 하지만 그의 삶은 우울하지 않고, 힘차고 미래지향적이다. 마지막 사명에 도전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치매를 앓고 있는 수필가 목사
그는 지금 치매와 싸우고 있다. 에세이 <사명>은 그가 온 정신을 가다듬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며 쓴 책이다. 그는 자신의 인생을 자랑하기 위해서 이 책을 쓰지 않았다. 자신의 삶을 감사한 마음으로 돌아보며 남은 사명을 다하겠다는 다짐으로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4부로 나눠져 있다. 1부에서 그는 자신의 건강이 심상치 않음을 느끼며 죽음을 예감한다. 그리고 죽음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주위를 돌아본다. 2부에서는 그가 어렸을 때부터 시작하여 노숙자들을 위한 <나사로의 집>을 설립하는 얘기를 다루었다. 3부와 4부에서는 <나사로의 집>을 운영하면서 겪게 된 이런저런 사건들과 함께 고생해온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받은 것 이상을 주는 삶
김흥용 목사와 교회의 인연은 어느 추운 날 밤에 이루어졌다. 그는 너무 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서 열린 창문을 통해 몰래 교회에 들어가 하룻밤을 보냈다. 아무도 없는 예배당에서 혼자 잠을 청하며 추위를 피하게 해준 교회의 아늑함이 그를 신앙으로 이끌었다. 그는 그 감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기 위하여 신학을 공부하고 목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
길에서 험한 인생을 보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 그들에게 따뜻한 목욕과 식사를 대접하고 재활의 길로 인도하는데 일생을 보냈다. 일생뿐만 아니라 자신의 퇴직금 모두를 헌금했다. <나사로의집>은 그의 헌신으로 만들어졌으며, 지금은 공공시설로 발전해 운영되고 있다.
그의 인생은 베푸는 인생이었다. 자신이 받은 작은 사랑과 도움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베풀기 위하여 지금도 자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