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세대』 노년을 향한 멋진 부르심오랫동안 우리는 성경을 젊은이들의 책으로 여겨왔다...그러나 사실 성경은 노인에게 더 어울리는 책이다...노년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의 깊이와 풍성함을 발견하게 될 때 그 가정과 공동체 특히 교회는 더욱 큰 부흥을 경험할 수 있다. 교회의 어떤 구성원보다 노년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의 깊이와 풍성함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감수의 글 中-
『말씀세대』는 점증하는 교회 내 실버세대를 위해 개발된 성경공부 교재이다. 이 책을 기획한 터치바이블선교회는 성경의 말씀에 근거하여 노년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에게 부름 받은 삶, 건강한 삶 그리고 복 받는 삶을 제안하고자 한다.
『말씀세대』교재의 의도와 방향!!!
노년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을 위한『말씀세대』는 성경의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이 어떻게 노년의 삶을 시작했고, 어떻게 영적 삶을 살았는지 그리고 하나님과 그들에게 주어진 공동체를 위해 어떻게 수고하고 헌신하며 살았는지에 대해 배운다.
“교회의 실버세대를 열어갈 교육 활동자료!!!”
“노년의 영적 삶을 위한 제안!!!”
하나님의 은혜 속에 평안한 노년
공동체 나눔 속에 풍성한 노년
신실한 관계 속에 지혜로운 노년
어두운 동굴 속 한줄기 빛은 새로운 희망이자 새로운 힘이다. 바야흐로 한국 교회는 밀려드는 노년세대에 대해 이렇다 할 대책이나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손대기를 겁내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신앙의 어머니, 아버지들은 계속해서 늘어만 간다. 간혹 노년의 삶을 위한 묵상집과 같이 노인세대를 위로하는 책들은 나오고 있지만, 그마저도 노인세대를 맞이하는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신앙생활을 이끌어 내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작금의 상황 속에서 『말씀세대』가 한줄기 빛이 되어주길 바란다! 이제는 노인사역을 마주해야 할 때이다. 더 이상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