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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해원명리학
저자 이풍희
출판사 상원문화사(구,청학출판사,청해
출판일 2019-11-11
정가 45,000원
ISBN 9791185179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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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문

제1장 생명의 탄생
⑴ 우주의 탄생 : 물질이 생명을 얻다
⑵ 사주팔자는 8개의 원소(元素다
⑶ 음양오행의 생극제화(生剋制化는 물리화학작용이다

제2장 법과 선
⑴ 선악(善惡은 사회가 정의한다
⑵ 법(法이 승자와 패자를 만든다
⑶ 선악(善惡의 반전
⑷ 인과응보(因果應報는 있다

제3장 자평명리와 맹파명리
⑴ 자평명리 3대 교본 : 자평진전·난강망·적천수
⑵ 종화(從化가 중화(中和를 손상시키다
⑶ 다양한 자평명리 이론
⑷ 맹파명리 : 음양(陰陽의 편중(偏重을 말하다
⑸ 동일사주의 변명

제4장 해원명리학
⑴ 물질의 연속성(連續性 : 해원명리의 시작
⑵ 사주팔자는 사회적 유기체(Social Organism다
⑶ 해원명리 육친법
⑷ 간지(干支의 물질조합
⑸ 태어난 시(時가 운명을 결정한다
⑹ 지위가 부귀를 말하지 않는다

제5장 물리화학작용
⑴ 물리화학작용
⑵ 천간합(天干合
⑶ 천간충(天干沖
⑷ 자합(自合
⑸ 지지육합(地支六合
⑹ 지지충(地支沖
⑺ 삼합(三合
⑻ 암합(暗合
⑼ 형(刑
⑽ 천(穿
⑾ 파(破
⑿ 고(庫

제6장 해원명리 9가지 부귀론
⑴ 9가지 사회관계론
⑵ 포국(包局 : 부귀(경쟁세력를 감싸 안다
⑶ 천간합(天干合 : 마음으로 원하고 사랑하다
⑷ 천간(天干이 지지(地支를 지배 : 지성(知性이 물질세계를 통제하다
⑸ 지지합(地支合 : 사람들과 이해타산으로 관계를 맺다
⑹ 고(庫를 지배 : 재물(권력창고를 지배하다
⑺ 약육강식 : 경쟁자를 제압하고 부귀를 쟁취하다
⑻ 국가창고(國庫에 입묘 : 국가경제(국가권력를 이용하여 부귀를 얻다
⑼ 에너지의 누설 : 에너지를 누설하여 재물과 권력을 얻다
⑽ 에너지의 충돌 : 에너지를 충돌시켜 재물과 권력을 얻다

제7장 애정시스템
⑴ 남성의 애정시스템
⑵ 여성의 애정시스템
⑶ 사랑(love의 성립과 이별

제8장 수명시스템
⑴ 사망
⑵ 질병과 사고

제9장 해원철학
⑴ 생명체의 가치
⑵ 탐욕의
해원명리는 지난 500년 동안 한국을 지배하였던 중국의 자평명리와 새롭게 탄생한 중국의 맹파명리를 넘어서는 자랑스러운 한국의 명리학이자 가장 합리적인 현대명리학이다. 해원명리가 중국의 자평명리나 맹파명리보다 뛰어난 것은 사주팔자를 개인사가 아닌 개인과 사회의 관계로 발전시켜 해석한다는 점이다. 해원명리의 새로운 육친법과 9가지 사회관계론은 사주팔자에서 운명적으로 주어진 사회적 환경과 인간관계를 논리적으로 이해시켜 준다.

해원명리가 생각하는 사주팔자는 무엇인가?
해원명리는 사주팔자를 ?유물론〔materialism_8개 원소(元素의 물리화학작용〕과 ?사회적 유기체〔Social Organism_자신과 타인들과의 인간사회관계〕로 해석하고 “승자(勝者가 법(法을 만들고 패자(敗者는 법(法에 구속된다.”고 정의한다.

해원명리는 “인간이란 모래알 같은 작은 존재”라는 인식에서 시작되었다.
인간을 파도에 부서져 가루가 되어 사라지는 모래알이나 물속에서 헤엄치는 작은 물고기나 인간시대에는 이미 사라져버린 공룡을 차별하지 않고 우주의 질서에 순응하는 평등한 물질로 보는 것이다. 생명력을 가진 물질은 에너지를 흡수하고 배출하면서 살아 움직이고 생명력이 멈춘 물질은 새로운 생명을 위해서 분해된다. 삶과 죽음은 물질〔에너지〕의 순환이며 거대한 우주를 유지하고 풍요롭게 발전시키는 항구적인 법칙이다.

자평명리와 맹파명리가 중국전통사상인 중용(中庸이나 음양(陰陽을 토대로 이론을 만들고 발전시켰다면 동서양의 사상이 융합되어 창조된 해원명리는 한국에서 새로운 뿌리를 내릴 것이며 중국명리(자평명리?맹파명리의 한계를 뛰어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