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수는 식별자이고 상태를 관리한다
1.1. 문법 규칙에 사용하는 예약어(keyword
1.2. 변수 이름을 짓는 문자열 알아보기
1.3. 변수(Variable 이름 정의 규칙
1.4. 따라하기 : 내장 및 전역이름공간 알아보기
2. 모든 값은 객체(object이다.
2.1 객체를 직접 만드는 리터럴(literal 표기법
2.2 리터럴과 연산자의 묶음인 표현식(expression
2.3. 따라하기 : 연산자와 스페셜 메소드 알아보기
3. 표현식과 문장을 평가한다.
3.1 즉시 실행해서 결과를 알아보기
3.2 특정 객체를 만든 후에 실행하기
3.3. 따라하기 : 문자열에 수식을 넣고 계산하기
4. 객체를 생성한 클래스가 자료형이다.
4.1 변수가 객체를 바인딩한 후 자료형 결정
4.2 객체의 원소에 대한 변경여부(Mutation
4.3 다른 객체를 생성하는 형변환 알아보기
4.4. 따라하기 : 변경가능 여부 정보 확인하기
5. 문장을 꾸미기
5.1 블록문장의 줄 들여쓰기 (Lines and Indentation
5.2 멀티 라인 문 (Multi-Line Statements
5.3 여러 문장을 인라인으로 작성하기
5.4 따라하기 : 특정 숫자를 임의로 추출하기
6. 문서화 및 주석으로 꾸미기
6.1 함수와 클래스의 docstring
6.2 문장에 대한 설명을 하는 주석 (Comments
6.3 따라하기 : 변수에 타입힌트(type hint 사용하기
7. 할당 및 기타 문장을 처리하기
7.1 변수에 값을 할당(assignment하는 문장
7.2 아무런 기능도 없는 pass 문장
7.3 사용하지 않는 변수 처리하기
7.4 따라하기 : map 클래스 알아보기
8. 조건 판단에 따른 문장 선택하기
8.1 단순 조건을 처리하는 단순 제어문
8.2 다양한 조건을 판단하는 복합 제어문
8.3 따라하기 : 조건 연산자를 스페셜 메소드로 처리하기
9. 여러 문장을 묶어 반복 실행하기
9.1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