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reface
Structures & Features
Unit 1명사
Unit 2부정관사/정관사
Unit 3인칭대명사와 명사의 격
Unit 4지시대명사
Unit 5be동사의 현재형
Progress Test 1
Unit 6there is/there are
Unit 7be동사의? 부정문/의문문
Unit 8위치와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
Unit 9일반동사의 현재형
Progress Test 2
Unit 10일반동사의 부정문/의문문
Unit 11be동사/일반동사의 과거형
Unit 12일반동사의 미래형
Progress Test 3
Final Test
책 속의 책Workbook (p.1~28
출판사 서평
▶ 문법은 반드시 필요한 학습이지만, “올바른” 학습 방법이 아니면 의미가 없습니다
이제는 영어를 통해 전 세계와 의사소통을 하고, 학문과 지식을 습득하는 세계인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도구 중 하나가 바로 영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문법은 모국어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사람이 외국어를 공부할 때 반드시 그 기본체계를 익혀야 하는 중요한 학습입니다. 요즘에는 “문법 무용론”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 환경이 EFL(English as a Foreign La...
▶ 문법은 반드시 필요한 학습이지만, “올바른” 학습 방법이 아니면 의미가 없습니다
이제는 영어를 통해 전 세계와 의사소통을 하고, 학문과 지식을 습득하는 세계인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도구 중 하나가 바로 영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문법은 모국어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사람이 외국어를 공부할 때 반드시 그 기본체계를 익혀야 하는 중요한 학습입니다. 요즘에는 “문법 무용론”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 환경이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환경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발상에서 나오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이미 초등학생으로 성장한 우리 아이들이 영어를 모국어로 자연스럽게 체득이 될 수 있는 단계가 지나버린 즉, “외국어로서의 언어”를 공부해야 하는 상황을 이해한다는 올바른 문법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한 때입니다.
▶ 누구나 다 문법을 공부하지만 아무나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하지 못합니다
영어를 필요에 의해서만 공부했지, “올바른” 학습 방법으로 공부를 하지 못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 이였습니다. “I can Grammar"는 저자가 수년간 현장 교육에서 오랜 세월 동안 직접 가르치며 만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울고, 웃고, 기뻐하며 힘들고 행복했던 시간들을 함께 하면서 조금씩 다듬어 나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