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파스텔의 부드러운 매력에 빠지는 시간
따뜻한 마음을 가득 담아 꽃을 그려보세요
《처음 배우는 오일파스텔: 마음을 담은 꽃 그리기》는 오일파스텔 기법과 활용을 상세하게 설명한 첫 책이다. 여러 가지 재료로 꽃 그리기 수업을 해온 구현선 작가는 많은 그리기 재료 중에서도 오일파스텔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과 매력이 꽃을 그렸을 때 잘 표현되기 때문이다. 오일파스텔 그림은 세심하게 그리지 않아도 그만의 멋스러움을 가지기에 초심자도 부담 없이 그리기를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오일파스텔로 약 30가지의 꽃과 식물을 그리는 방법을 단계별로 친절하게 설명했다. 오일파스텔이 생소한 독자를 위해 선 긋기부터 블렌딩 등 기법 하나하나를 알려주고, 꽃의 구조,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노하우를 전한다. 그다음 꽃을 단순하면서도 귀엽게 그리는 법부터 식물을 섬세하고 아름답게 표현하는 법, 또 여러 꽃을 함께 구성하고 그리는 법까지 알차게 담았다.
오일파스텔을 만나다
선명한 채색과 색의 혼합이 자유로운 오일파스텔은 별다른 도구 없이 종이만 있다면 언제든지 손에 쥔 채 쉽고 편안하게 그리기를 시작할 수 있는 재료이다. 처음에 잘못 칠했더라도 그 위를 덧칠해 자연스럽게 색을 섞을 수 있기 때문에 색연필, 수채화 드로잉처럼 세밀하게 그릴 필요가 없다. 오히려 여러 색을 덧칠하고 블렌딩해 다양한 색을 표현하는 것은 오일파스텔만의 매력이다. 게다가 오일파스텔은 크림처럼 부드럽고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 초심자일지라도 절로 사랑스러운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꽃과 마주하다
꽃을 그리며 에너지를 얻는다는 작가 구현선은 이 책에서 30여 개의 꽃과 식물을 순서에 따라 어떻게 그리는지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꽃의 모양에 따라 그리는 방법, 명암 표현, 안정적인 구도를 구성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풀어놓았다. 아울러 꽃을 더 잘 이해하고 그릴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