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10
이 책의 구성 12
[CHAPTER 1 프레젠테이션 기획을 위한 실무 이모저모]
--프레젠테이션 기획 및 디자인 실무 미리보기
001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위한 텍스트의 시각화 기법 16
002 전달력을 높이는 디자인 업그레이드 19
003 제안서의 슬라이드화를 위한 세부 작업 21
004 텍스트가 많은 슬라이드에서 가독성 높이기 25
005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파워포인트 다이어그램 활용하기 27
006 다양한 도식화 사례로 실무 감각 익히기 30
007 비주얼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적절한 도형 사용하기 34
008 디자인의 완성, 적재적소에 색상 적용하기 38
009 실무에서 자주 쓰는 단축키 파악하기 43
010 풍부한 색감의 슬라이드를 위한 그라데이션 사용하기 45
[CHAPTER 2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디자인 실무 비법 69선]
--슬라이드 디자인의 50%, 텍스트 디자인 실무
011 다양한 서식 기능으로 텍스트 디자인하기 50
012 줄 간격을 조정하여 가독성 높이기 54
013 레이아웃 유지를 위한 문자 간격 조정하기 58
014 오밀조밀 맛깔 나게 텍스트 배치하기 60
015 제목을 더욱 강조할 때 효과적인 외형선 기능 63
016 배경과 텍스트를 명료하게 구분하는 네온 효과 사용하기 65
017 핵심 문구를 강조하는 음영 표현하기 67
018 서식 복사로 텍스트 서식 빠르게 가져오기 71
--도형으로 핵심 내용 표현하기
019 작업 효율을 높이는 Ctrl, Shift, Alt 조합키 76
020 기본 도형에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느낌 연출하기 78
021 원하는 위치에 딱딱, 맞춤 기능으로 도형 정렬하기 82
022 투명도 조정하여 배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도형 만들기 85
023 겹친 도형으로 계단식 그라데이션 표현하기 87
024 색상 변화로 병렬형 개체의 단조로움 없애기 90
025 스포이트 기능으로 주변에서
10년 이상을 오직 프레젠테이션 관련 업무에만 종사한
‘진짜’ 프레젠테이션 전문가의 테크닉과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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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더 나은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테크닉!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한 단순한 기능 설명이 아닙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더 나은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완성된다.’는 식의 설명이 아니라 왜 이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지,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얼마나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지를 알려 줍니다. 친절한 실습과 [실무자 TALK] 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배우면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통째로 담아 가세요.
2. 다양한 사례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하나의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하는 데에도 철저한 기획과 시각화 디자인, 그리고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단순히 따라 하기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저자의 실무 노하우를 그대로 녹인 시각화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자가 참여한 여러 제안서를 보며 프레젠테이션 컨설팅을 받는 것처럼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파워포인트를 알면 영상 제작도 어렵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용도를 단순히 프레젠테이션 보조자료 만드는 것으로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
만 그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간단한 인쇄 디자인부터 교육용 책자까지 만들어 활용할 수 있
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한 기능이 바로 영상 제작입니다. 멀티 프레젠테이션이라고 하는 파워
포인트를 이용한 영상 제작 노하우도 놓치지 말고 얻어 가세요.
이 책의 대상 독자
●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 프레젠테이션 준비가 잦은 학생이나 일반인
● 각종 대회/오디션 등에서 대면심사(PPT 발표를 준비하는 분
●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알지만 실전 프레젠테이션 제작에 막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