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힘차게 흔들어! SHAKE
저자 칼리 데이비슨
출판사 미디어샘(media SAM
출판일 2019-12-25
정가 17,000원
ISBN 9788968571251
수량
때로는 음악 같은, 강아지들의 결정적 순간

페이지 한 장 한 장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사진이 없다. 레게 머리를 흔들기도 하고, 혓바닥을 샐쭉 내밀기도 한다. 때로는 괴기스럽기까지 하고, 피식피식 웃음을 멈출 수 없다. 그야말로 개들의 ‘굴욕사진’이다. 칼리 데이비슨의 카메라에 포착된 그들에게 잘생기고, 예쁘고, 멋진 개의 모습은 온데 간데 없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사진을 본 전 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은 이 사진들의 주인공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느낀다. 그리고 웃게 된다. 이 웃음은 또 누군가에게 전파된다. 그렇게 이 사진들은 SNS를 타고 많은 이들에게 웃음과 활력을 주었다. 이러한 순간포착을 하기 위해서는 동물과의 교류가 필수다. 물론 1초당 10장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의 기술적 도움을 받기도 했다. 동물보호운동가이자 사진작가인 저자 칼리 데이비슨은 사진을 촬영하기에 앞서 낯설어하는 동물과 소통을 하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사진을 찍는다.
사진집은 한 동물의 동작을 두 페이지로 분할 배치했다. 데칼코마니 같은 두 장의 사진으로 동물의 움직임을 극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재치 있는 편집이다. 저자는 우리가 보는 사람의 외모나 인상은 그 대상의 다양한 모습을 평균치로 기억한다고 말한다. 이 책에 등장하는 동물들 역시 우리가 기억하는 인상은 귀여운 털북숭이지만, 극도로 짧은 셔터스피드로 그들의 익숙한 표정들을 솎아냈다. 하지만 오히려 익숙하지 않은 모습, 전혀 새로운 각도에서의 접근이 신선했고, 이러한 순간포착이 많은 이들을 열광케 했다.
《힘차게 흔들어!》는 “수시로 들여다보며 웃음 짓게 하는 마력이 있다”는 《더 타임스》의 평처럼 일상의 청량제 같은 역할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