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학교에서 긍정적 행동지원 시스템 구축하기
저자 DEANNE A. CRONE 외공저
출판사 (주학지사
출판일 2020-01-20
정가 22,000원
ISBN 9788999719899
수량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I부 학교에서 기능적 행동평가(FBA 사용하기: 배경과 체계

제1장 학교에서의 기능적 행동평가(FBA: 역사적 배경과 현 동향
들어가며
FBA에 대한 역사적 관점
FBA 과정의 기본 요소
학교 상황의 FBA 절차
추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요약 및 결론

제2장 학교에서의 기능적 행동평가: 행동지원의 모든 단계에서 기능적으로 평가하기
최근 학교의 문제행동을 둘러싼 배경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SWPBS의 개관
문제행동을 기능적으로 평가하기
1단계와 FBA
2단계와 FBA
3단계와 FBA
중재: BSP 평가와 수정의 단계는 어떻게 진행될까
보충 자료

제Ⅱ부 학교 시스템 속에서 기능적 행동평가 실시하기: 예시 사례

제3장 기능적 행동평가 실행하기
들어가며
평가 과정
보충 자료

제4장 행동지원계획 수립하기
들어가며
경쟁행동
맥락 적합성
BSP 개별화하기
BSP 문서화하기
보충 자료

제5장 행동지원계획의 평가 및 수정
들어가며
근거
핵심 요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유지 계획

제Ⅲ부 학교 시스템 속에서 기능적 행동평가 사용하기: 학교 기반 역량 및 교육청 기반 역량 개발

제6장 행동지원팀에 누가 참여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팀으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행동지원팀을 관리할 수 있을까
들어가며
행동지원팀의 구조
행동지원팀: 핵심팀 구성원 조직
핵심 행동지원팀의 역할과 책임
어떻게 하면 팀으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행동지원팀을 관리할 수 있을까
보충 자료

제7장 기능적 행동진단을 위해 행동지원팀에 대한 학교 내부 역량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들어가며
요구사항과 약속
학교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모델
리더십 모델
보충 자료

제8장 FBA-BSP 지원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학군의 역량 향상시키기
들어가며
도전 과제
기본 vs 복잡 평가와 행동지원
기본 행동지원을 제공하도록 학군을 조직하기
개별 행동지원을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