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작가의 손뜨개 인형 창작 도안 최초 공개!
동물 인형부터 사람 인형, 소품까지 총 20가지 작품
디자인부터 완성까지, 깜짝 놀랄 만큼 예쁘고 독창적인 창작 손뜨개 인형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로빈 정혜정 작가의 첫 책이 드디어 나왔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인형을 만들기 위해 떴다 푸는 과정을 수없이 반복하며 완성한 ‘로빈의 동물 시리즈’는 클래스 오픈 후 빈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로빈의 손뜨개 인형》에서는 각 동물의 특성이 잘 드러나 있는 코끼리, 햄스터, 강아지, 고양이, 사자, 코알라 등의 동물 인형부터 사람 인형인 산타와 로빈, 인형들과 함께 있으면 더욱 빛나는 크리스마스트리, 가판대, 바구니, 물고기, 열기구 등의 소품까지 총 20가지의 창작 도안을 감각적인 화보에 담아 소개한다.
책에 소개한 작품들에서 가장 효율적인 포인트는 인형의 형태가 비슷하다는 점이다. 한 인형의 몸통 뜨는 방법을 익히면 비슷한 형태의 인형들을 수월하게 뜰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완성된 인형은 동물별로 뚜렷한 개성을 보인다. 배색 등 몸통 외의 부분에 변화를 주어, 각 인형별 특징을 탁월하게 살려낸 덕분이다. 로빈 인형 뜨기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이기도 하다.
대바늘 뜨개 초보도 OK! 패턴 도안과 모눈 도안 모두 제공!
인형 조립 과정 꼼꼼한 설명×상세한 과정 사진
각 아이템별로 뜨는 방법을 서술한 패턴 도안과 기호로 일러스트화한 모눈 도안을 모두 제공한 점도 이 책의 특징이다. 패턴 도안과 모눈 도안 중 좀 더 익숙한 도안을 선택해서 볼 수 있으며, 배색이 들어가는 부분은 글자나 그림에 색을 넣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인형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눈, 코, 입을 수놓을 정확한 위치와 귀, 팔, 다리, 꼬리를 꿰매 붙이는 정확한 위치를 안내한 것도 다른 책과 비교되는 부분이다. 수를 놓거나 꿰매 붙이는 자리의 정확한 단수와 콧수를 표기한 후 사진과 함께 안내했으며, 인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