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말
들어가는 말
Chapter 1 왜 몰입인가?
몰입 이야기
몰입교실
관계중심의 교실
두 가지 키워드
몰입하는 환경 만들기
질문과 몰입
Chapter 2 놀이로 몸 깨우기
놀이 속 몰입 이야기
‘Welcome mission’으로 첫날 열기
‘I SEE U’로 재미와 의미를 다 잡기
‘미션 한 줄 서기’로 우리는 같은 반이라는 생각 공유하기
‘마시멜로 챌린지’로 친구들과 협업하기
‘초간단 교실컬링’으로 교실에서 즐겁게 운동하기
‘Tic Tac Toe’로 몸으로 하는 삼목 즐기기
‘발피구’로 교실에서 피구 즐기기
‘마피아 술래잡기’로 긴장감 넘치는 술래잡기 하기
쁘디바크(Petit Bac’로 머리 쓰는 교실놀이 하기
‘돈까스’로 교실에서 전래놀이 하기
Chapter 3 수업으로 마음 흔들기
자기존중감수업으로 마음 흔들기
공감수업으로 마음 흔들기
질문으로 몰입하기
역사수업으로 마음 나누기
Chapter 4 프로젝트로 머리 깨우기
프로젝트로 몰입하기
노벨엔지니어링 첫걸음
유연한 노벨엔지니어링
노벨엔지니어링 활용사례
Chapter 5 에듀테크로 살아있는 평가
구글 클래스룸
Kahoot 으로 진단평가하기
클래스 카드로 메타인지 자극하기
구글 퀴즈로 평가하기
몰입교실을 꿈꾸는 교사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