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언어평등 미얀마어 첫걸음 : 평등한 언어 세상을 위한 시작
저자 장준영
출판사 언어평등
출판일 2019-12-26
정가 15,000원
ISBN 9791196408664
수량
머리말
이 책의 구성 및 학습법
미얀마어 알파벳 쓰기 연습
자음과 모음
기본 문법: 이중자음, 음절약화, 유성음화, 복합자음 읽기

제1강 안녕하세요.
제2강 어디서 오셨어요?
제3강 도와주세요!
제4강 극장 가시죠!
제5강 무엇이 필요하세요?
제6강 오늘 날씨 어때요?
제7강 식당에 가시겠어요?
제8강 빈방 있어요?
제9강 환전하고 싶어요.
제10강 감기 걸렸어요.
제11강 띤장에 여행을 갈 거예요.
제12강 난다와 통화하고 싶어요.
부록 구어체와 문어체의 대조
연습문제 정답
언어는 인간의 위대한 공동의 기억이다
인간이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것은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미얀마어를 통해 오직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언어문화에 온전히 몰입해봅시다.

문자는 2차적인 기억의 시스템이다. 알파벳부터 모음과 자음, 문자와 발음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미얀마어는 문자와 발음 대부분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발음 원칙과 성조를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청은 지혜의 특권이다. 각 강의 학습 내용에 기본이 되는 대화문을 상황별로 소개합니다. 초보자의 학습에 도움되도록 한글 독음을 표기하였습니다.

단어의 이미지는 견고하다. 각 강의 상황별 대화문에 등장하는 어휘를 정리하였습니다. 이미지를 연상하면서 어휘를 기억하도록 합니다.

언어의 품사를 품다. 각 강의 상황별 대화문에 등장하는 관련 문법 사항을 설명하였습니다. 문법과 함께 실용적인 예문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언어의 역동성이 인간을 장악한다. 각 강의 핵심내용을 바탕으로 응용 표현을 다양하게 제시하였습니다. 응용력 확장을 위해 필수 어휘를 함께 학습하도록 합니다.

말할 권리를 절대 옹호한다. 각 강에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한글로 제시된 문장을 미얀마어로 말할 수 있는지 스스로 복습하도록 합니다.

평등한 언어 세상을 위한 시작
우리는 수십 년 어학 교재를 만들어왔지만 디지털 시대의 책은 무엇인가? 스스로 책의 본질에 대해 다시 집중해보고자 했습니다. 책의 본질인 텍스트에 집중하고 어학 교재로서 언어의 문자가 주인공이 되는 책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생각한 언어의 순결성과 평등한 언어를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과잉 디자인, 의미 없는 컬러 배치, 이유 없는 공백 그리고 불필요한 그림, 삽화, 사진으로 책의 흐름을 방해하고 자원을 낭비합니다. 언어 공부에 역할과 본질에 맞도록 텍스트에 충실하고 언어의 문자가 주인공이 되는 어학 교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학습하기 좋은 책: 각 언어의 문자 특징에 알맞게 가독성과 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