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살 빠지는 근육 트레이닝 스쿼트
저자 사카즈메 신지
출판사 이아소
출판일 2019-05-25
정가 12,800원
ISBN 9791187113348
수량
세상의 모든 다이어트법의 끝판왕
‘365일 다이어터’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만큼 살을 빼는 것만큼 어려운 난제가 없다. 원 푸드 다이어트, 단식, 한방 다이어트, 여기에 금방 살을 빼준다는 각종 기구까지 사들이지만 결국 어김없이 요요와 함께 좌절을 겪는다. 그러나 진짜 문제는 이런 잘못된 시도로 인해 역으로 점차 살이 잘 빠지기 어려운 몸이 되는 악순환이 되풀이되는 것이다.
《살 빠지는 근육 트레이닝 스쿼트》의 감수자이자 일본 최고의 피트니스 트레이너 사카즈메 신지 씨는 살을 빼고 싶다면 반드시 ‘근육’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가 몸을 움직이면서 소비하는 에너지는 전체의 15~20%밖에 되지 않는다. 60% 이상을 차지하는 것은 생명 유지를 위한 기초대사인데, 이를 담당하는 것이 바로 근육이다.
‘스쿼트’는 근육을 단련하는 가장 확실하고 뛰어난 운동법이다. 확실하게 부하를 걸고 스쿼트를 하면 10회 정도의 반복 훈련으로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

평생 지속할 수 있는 운동 스쿼트
튼튼한 허벅지, 출렁거리는 배, 비만 상태의 엉덩이, 불룩 살이 삐져나온 등…….
“뱃살을 빼고 싶다면 복근보다 하체를 더 단련하라!” 사카즈메 신지 씨의 확고한 운동 처방이다. 특정 부위만 체지방을 줄이는 부분 다이어트는 우리 몸의 구조상 불가능하다. 오로지 전신의 체지방을 줄이는 것만이 날씬한 몸을 만드는 핵심 열쇠! 스쿼트는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우리 몸의 60~70%가 집중되어 있는 하체 근육을 최단 기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단련한다.
초간단! 부하는 높이고, 횟수는 낮추어 하루 3분이면 끝이다. 특별한 도구가 없어도 가능하며, 헬스장을 찾을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할 수 있다.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도 얼마든지 지속 가능하므로 평생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습관화하기에 딱 좋다.
다만 스쿼트는 올바른 자세와 속도, 부하의 강도가 큰 차이를 만든다.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알고 시작해야 한다. 베테랑 피트니스 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