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상한 미래 연구소
저자 켈리 와이너스미스
출판사 시공사
출판일 2018-08-30
정가 25,000원
ISBN 9788952793430
수량
들어가며: 이상한 미래 연구소

1부 미래의 우주에 일어날 일들
첫 번째: 저렴한 우주여행 -우주에 가는 데 대체 왜 그렇게 돈이 많이 들까?
두 번째: 소행성 광산 -태양계 쓰레기장에서 광물 찾아내기

2부 미래의 물질에 일어날 일들
세 번째: 핵융합 발전 -그게 태양에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건 좋은데, 우리 집 전자레인지는 돌릴 수 있을까?
네 번째: 프로그램 가능한 물질 -물질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면?
다섯 번째: 로봇 건축 -금속 하인이여, 나만의 오락실을 지어다오!
여섯 번째: 증강 현실 -현실을 고칠 수 없다면, 다른 현실로 도망쳐버려!
일곱 번째: 합성 생명체 -프랑켄슈타인 같은 겁니다. 단지 그 괴물이 이 책을 통째로 집어삼켜서 약이나 제품을 만들어낸다는 점만 빼고요.

3부 미래의 당신에게 일어날 일들
여덟 번째: 정밀의학 -당신의 몸에서만 고장 나 있는 것들에 통계적으로 접근하기
아홉 번째: 바이오 프린팅 -아직 소주 2병밖에 안 마셨는데, 왜 벌써 그만 마셔? 그냥 간을 하나 새로 인쇄해버리면 되잖아!
열 번째: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우리는 40억 년 동안 진화해왔지만 고작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조차 기억하지 못한다
열한 번째: 결론 - 더 먼 미래에 등장할 기술들, 또는 잃어버린 장들의 공동묘지

감사의 글
참고문헌
찾아보기
《위험한 과학책》을 잇는 과학 블로그가 온다!
전 세계 괴짜들이 열광한 웹 코믹 ‘SMBC’의 작가가
우리의 삶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 미래 과학 기술 10가지를 소개합니다!


3D 프린터로 인공 장기를 만드는 세상이 온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이제 술 몇 병 마시는 일로 간 걱정을 하지는 않아도 될 것이다. 그냥 간을 하나 더 인쇄해서 갈아 끼워버리면 될 테니까. 우주까지 이어지는 엘리베이터가 생긴다면 어떨까? 굳이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 우주선을 예약하거나 오랫동안 우주 생활 훈련을 받지 않아도 그냥 큰 상자에 들어가 버튼 하나 누르면 달로, 화성으로 날아갈 수 있지 않을까? 더 이상 지구라는 좁은 땅덩어리에서 나오는 금과 석유를 가지고 싸울 게 아니라, 우주에 수없이 떠다니는 소행성에서 자원을 발굴해 가져올 수 있다면? 뇌에 컴퓨터를 연결해서 당신이 원하는 모든 정보와 지식을 클릭 1번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일들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이미 지구의 과학자들은 이런 멋진 일들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 신간 《이상한 미래 연구소(원제: Soonish》에서는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삶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줄 미래 과학 기술을 10가지 선별해 소개한다. 우주에서부터 지구로, 물질로, 마침내 당신에게까지 이어질 변화를 미리 만나보자. 신기함과 경이로움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지금까지 이렇게 쉽고 유쾌한 미래 과학 예측서는 없었다!
출간 즉시 아마존 과학기술 분야 베스트셀러!

《이상한 미래 연구소》는 전 세계의 괴짜들을 사로잡은 미국 최고의 웹 코믹 블로그 ‘SMBC(Saturday Morning Breakfast Cereal’의 작가인 잭 와이너스미스Zach Weinersmith가 기생충을 연구하는 아내 켈리Kelly Weinersmith와 함께 쓴 책이다. 잭 와이너스미스는 ‘SMBC’에 과학뿐만 아니라 철학,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