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 (개정판 :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저자 케빈 부델만 외공저
출판사 아트인북(고려문화사
출판일 2020-01-17
정가 32,000원
ISBN 9791189375034
수량
들어가는 말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

핵심 도구

이미지
1 일러스트레이션 로고
2 시각적 스타일
3 심미적 특화 영역

4 색 선택
5 색 적용
6 색 신호
타이포그래피
7 로고타이프
8 서체 선택
9 서체와 의미
형태
10 로고의 형태
11 그래픽 패턴
12 형태의 의미
대비
13 대비에 의한 디자인 구성
14 요소들의 대비
15 차별화하라
차원
16 실생활에 로고 적용하기
17 물리적 공간
18 장소감
상징
19 문화적 상징
20 상징 체계
21 상징성 있는 브랜드
목소리
22 이름 짓기 게임
23 편집 양식
24 브랜드 목소리
일관성
25 기초공사
26 융통성 있는 시스템
27 한결같은 브랜드
스토리
28 무대를 마련하라
29 장면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여라
30 브랜드 서사
시간
31 매 순간이 중요하다
32 전체 소요 시간
33 기회비용

핵심 판단

심리학
34 고객을 이해하라
35 경험을 제공하라
36 브랜드 심리
위트
37 웃음 짓는 이유
38 프로그램 속 재미 요소
39 인간미를 잃지 말라
트렌드
40 트렌드를 주시하라
41 시류에 맞는 프로그램
42 거시 트렌드
미디어
43 새로운 기회
44 올바른 방향
45 매체가 곧 메시지다
개인화
46 군중의 개인화
47 원칙과 융통성
48 고객이 브랜드의 주인이다
프로세스
49 아이디어 도출
50 양질의 필터 개발
51 전략을 뒷받침하라
프로토타이핑
52 만들기로 생각하기
53 실패는 배움의 기회
54 프로토타입 반복
복합 브랜드
55 브랜드 명료성
56 브랜드의 계층 구조
57 다수의 브랜드 관리
표준
58 그래픽 사양
59 적용 규칙
60 브랜드 바이블
투자
61 옳은 투자를 하라
62 템플릿
개정판 『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는...
· 브랜드 미학, 로고, 브랜드 프로그램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 디자인 요소와 전략적 브랜딩 개념의 관계를 명쾌하게 보여준다
· 미적 감각, 포지셔닝, 뉴미디어, 경험 디자인, 행동주의 디자인, 디자인 윤리 등 브랜드 구축 의 역동적인 관계를 분석하여 보여준다.
· 디자인의 핵심 원칙들을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초일류 디자인 회사들의 다양한 디자인 사례 와 자료를 풍부하게 수록하고 있다.
· 강력한 브랜드 구축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다.

브랜드 구축의 처방전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
고객 경험의 복잡성을 어디서부터 풀어가야 할지 쉽게 종잡을 수 없지만 뭔가 처방전 같은 것이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만든 것이 의사 결정과 시스템 구축을 도와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는 브랜드 구축 모델로 브랜드 구축자가 브랜드를 구축하는 길고 긴 여정 속에서 길잡이로 삼을 수 있는 참고 자료다.
브랜드 구축과 관리의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의 목표는 브랜드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브랜드 구축이라는 복잡하지만 중요하고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 책의 프레임워크와 사례들이 브랜드 구축의 비밀을 푸는 열쇠가 되어 난해하기만 했던 브랜드 구축이 얼마든지 가능한 일로 느껴졌으면 한다. 이 책이 모든 유형의 학습자와 전문가에게 도움이 되어 그들이 각자 하는 일을 통해 브랜드 구축이라는 문화적 서사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책의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