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재혼할 경우, 자녀의 협조를 받아내기가 쉽지 않다. 나이가 어릴 경우는 더욱 그렇다. 이 책의 열 살짜리 빌리도 마찬가지다. 빌리는 아빠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벽장 속에 엄마가 숨겨둔 아빠의 사?진으로만 알 뿐이다. 아빠는 빌리가 태어나기도 전에 돌아가셨다.
빌리의 엄마 엠마 스텁스가 마침내 재혼을 한다. 그런데 상대는 정수리가 홀랑 벗겨지고 폭삭 삭은 쉰셋이나 된 쿠엔틴 테일러 크러포드 씨다. 빌리의 엄마는 이제 겨우 서른여섯 살인데....... 새 언니가 된 열여덟 살 빅토리아 언니는 빌리에게 호의를 베풀려고 찐득찐득...
재혼할 경우, 자녀의 협조를 받아내기가 쉽지 않다. 나이가 어릴 경우는 더욱 그렇다. 이 책의 열 살짜리 빌리도 마찬가지다. 빌리는 아빠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벽장 속에 엄마가 숨겨둔 아빠의 사진으로만 알 뿐이다. 아빠는 빌리가 태어나기도 전에 돌아가셨다.
빌리의 엄마 엠마 스텁스가 마침내 재혼을 한다. 그런데 상대는 정수리가 홀랑 벗겨지고 폭삭 삭은 쉰셋이나 된 쿠엔틴 테일러 크러포드 씨다. 빌리의 엄마는 이제 겨우 서른여섯 살인데....... 새 언니가 된 열여덟 살 빅토리아 언니는 빌리에게 호의를 베풀려고 찐득찐득한 뽀뽀를 해주지만 짜증이 날 뿐이다. 아저씨를 빠빠라고 부르는 것도 호들갑스러워 정 떨어진다. 엄마의 재혼으로 빌리는 배신감을 느끼고 외톨이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지긋지긋하게 싫어하는 리암이 엄마가 삭은 남자친구와 손잡고 있는 것을 보았다고 놀려댄다. 빌리는 얼른 남자친구가 아니라 호주에서 온 할아버지이며 쿠엔틴 아저씨가 늘 읽고 있는 잡지 표지의 ‘혼다 골드윙 오토바이’를 떠올리며, 할아버지는 혼다 골드윙도 갖고 있다고 거짓말을 해버린다.
안팎으로 고통스러운 빌리는 단짝친구 알치네 집에 입양되어 집을 떠날 계획을 세운다. 그래서 알치 부모인 네일 아저씨와 수키 아줌마에게 잘 보이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시도하지만 실수에 실수를 거듭하며 오히려 엉뚱한 일만 만들어낸다.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