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신학의 개괄적 이해
신학의 정의
영, 혼, 육의 신학의 세계
영적 생명과 육적 목숨의 구분
신학의 위상과 영역
유사본질론
칼빈의 삼위일체론
신정통주의 신학
신정통주의 신학의 특징
성경무오론에 대한 이해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신학
삼중교리론(성경유오론
신학 왜곡의 태동
적그리스도 전략의 폭로
네 영이 정녕 죽으리라
신학 왜곡의 발원
왜곡된 신학의 계승
대제사장 안나스의 역할
예수님 시대 대제사장들의 반란(예수님 처형
오늘날 대제사장들의 역할(예수 이름의 처형
대위임령의 임의 변개
신학자들, 예수님의 대위임령을 임의로 변개(變改하다
■ 왜곡의 첫째 대상
천지의 통치권(왕권이 예수님께로 완전히 이양되다
■ 왜곡의 둘째 대상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라.
■ 왜곡의 셋째 대상
내(예수님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함께 할 것이다.
바울신봉학파의 왜곡
초기교회 신학의 주도권 다툼
위대한 전도자 바울의 제한점
예수님의 선포와 사도 요한의 신학
생명, 영생, 부활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정통의 신학
나사로의 죽음과 부활에 대한 상이한 해석
사두개인들의 부활 정의와 예수님의 정의
백보좌 최후 심판에 대한 해석상 오류
유대교의 뿌리 깊은 육체의 부활사상
예수님의 말씀에 비추어 본 바울의 실수
바울신봉학파의 왜곡
바울신봉학파에 대한 평가
웨스트민스터 학파의 왜곡
유럽 30년 종교전쟁의 반성
영국의 청교도 혁명과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의 탄생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에 포함된 오류들
■ 오류가 포함된 첫 번째 주제
28장. 세례에 대하여
■ 오류가 포함된 두 번째 주제
29장. 주의 성찬에 대하여
■ 오류가 포함된 세 번째 주제
32장. 사후 인간의 상태와 죽은자의 부활에 대하여
■ 오류가 포함된 네 번째 주제
33장. 최후의 심판에 대하여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의 요리문답에 포함된 오류들
대한민국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간청함
오류를 교조화한 교권의 회개 촉구
사명의 인식
종교개혁으
출판사 서평
2,000년 간 지속된 신학의 왜곡
바울의 신학적 실수가 정경에 기록되어 있다는 이유만으로 성경무오론에 편승하여, 진리의 말씀으로 숭배되고 있는 현실은 기독교 신학자들의 집단적 무능에 해당된다고? 본다.
영적과학이라는 신학의 특수성 때문에, 적그리스도 전략에 동조하는 세력 때문에, 교권의 무소불위의 이단정죄의 권세 때문에 명백한 오류가 교회 내에서 그토록 오랫동안이나 진리로 둔갑되어 지속될 수 있었다고 여겨진다. 이는 바울신봉학파의 신학자들이 성경탐구를 게을리 한 나머지 예수님의 말씀에 배치되는 바울의 실수와 오류조차도 근 2,0...
2,000년 간 지속된 신학의 왜곡
바울의 신학적 실수가 정경에 기록되어 있다는 이유만으로 성경무오론에 편승하여, 진리의 말씀으로 숭배되고 있는 현실은 기독교 신학자들의 집단적 무능에 해당된다고 본다.
영적과학이라는 신학의 특수성 때문에, 적그리스도 전략에 동조하는 세력 때문에, 교권의 무소불위의 이단정죄의 권세 때문에 명백한 오류가 교회 내에서 그토록 오랫동안이나 진리로 둔갑되어 지속될 수 있었다고 여겨진다. 이는 바울신봉학파의 신학자들이 성경탐구를 게을리 한 나머지 예수님의 말씀에 배치되는 바울의 실수와 오류조차도 근 2,000년 동안 성경무오론을 내세우며, 성경의 정론과 하나님의 진리로 이를 교조화하는 데 성공한 결과이다.
필자는 바울의 실수와 바울신봉학파의 신학적 왜곡을 철저히 구별하려 한다. 여기서 바울신봉학파라 함은 그들의 교권의 장악과 유지라는 사사로운 교회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예수님의 말씀에 반하는 바울의 실수를 의도적으로 옹호하는 특정 신학인들을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