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부. 워밍업
1장. 아이튠즈 재생목록 다루기
__아이튠즈 재생목록 파일 분석
__요구사항
__코드
____중복곡 찾기
____중복곡 추출하기
____둘 이상의 재생목록에 공통되는 트랙 찾기
____통계 값 수집하기
____데이터를 플롯으로 나타내기
____명령 라인 옵션
__전체 코드
__프로그램 실행
__정리
__실습!
2장. 스파이로그래프
__매개변수 방정식
____스파이로그래프의 방정식
____turtle 모듈의 그래픽
__요구사항
__코드
____Spiro 생성자
____초기설정을 수행하는 함수들
____restart( 메소드
____draw( 메소드
____애니메이션 만들기
____SpiroAnimator 클래스
____genRandomParams( 메소드
____프로그램 재시작
____update( 메소드
____커서를 보이거나 숨기기
____곡선 저장하기
____명령 라인 인수 파싱과 초기화
__전체 코드
__스파이로그래프 애니메이션 실행
__정리
__실습!
2부. 생명체 시뮬레이션
3장. 콘웨이의 생명게임
__동작 원리
__요구사항
__코드
____그리드 표현하기
____초기 조건
____경계 조건
____규칙 구현하기
____프로그램에 명령 라인 인수 전달하기
____시뮬레이션 초기화하기
__전체 코드
__생명게임 시뮬레이션 실행
__정리
__실습!
4장. 카플러스 스트롱 알고리즘을 이용한 배음 생성
__동작 원리
____시뮬레이션
____WAV 파일 생성하기
____단 5음계
__요구사항
__코드
____deque로 원형 버퍼 구현하기
____카플러스 스트롱 알고리즘 구현하기
____WAV 파일 기록하기
____pygame으로 WAV 파일 재생하기
____main( 메소드
__전체 코드
__시뮬레이션 실행
__정리
__실습!
5장. 보이즈: 군집 시뮬레이션
__동작 원리
__요구사항
__코드
____새들의
출판사 서평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매개변수 방정식과 turtle 모듈로 스파이로그래프와 비슷한 패턴 생성
■ 주파수 배음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음악 작곡
■ 아스키 아트로 그래픽 이미지 변환
■ 임의의 패턴에 숨겨진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오토스테레오그램 프로그램 작성
■ 입자 시스템, 투명도, 빌보딩 기법을 이용해 OpenGL 셰이더로 현실감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 CT와 MRI 스캔으로 얻은 데이터를 사용한 3D 시각화 구축
■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연결해 음악에 반응하는 레이저 쇼 연출
★ 이 책의 대상 독...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매개변수 방정식과 turtle 모듈로 스파이로그래프와 비슷한 패턴 생성
■ 주파수 배음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음악 작곡
■ 아스키 아트로 그래픽 이미지 변환
■ 임의의 패턴에 숨겨진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오토스테레오그램 프로그램 작성
■ 입자 시스템, 투명도, 빌보딩 기법을 이용해 OpenGL 셰이더로 현실감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 CT와 MRI 스캔으로 얻은 데이터를 사용한 3D 시각화 구축
■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연결해 음악에 반응하는 레이저 쇼 연출
★ 이 책의 대상 독자 ★
이 책은 파이썬을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 않으며, 기초 지식을 친절하게 설명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현실 세계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이썬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보여준다. 이 책의 프로젝트들을 실습하면서 여러분은 파이썬 언어의 미묘한 사용법을 접할 수 있으며 널리 쓰이는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의 사용 방법도 배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문제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개발한 뒤, 파이썬을 사용해 기초부터 해결책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현실 세계의 문제들은 경계가 명확하지 않고 특정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해결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하지만 파이썬은 문제 해결을 도와주는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