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출동 그린팀 고래를 구하자
저자 니콜라스로트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07-04-30
정가 9,500원
ISBN 9788936445607
수량
목차
망가진 방학 여행
상어 경보
고래를 죽이는 행위
죽음의 벽
위험에 빠진 고래
최고 속력
두 개의 그림자
고래 수조
영웅과 겁쟁이
끝이야, 다 끝났어
근사한 아이디어
고래들의 바다

부록|고래를 보호하자
출판사 서평
어린이와 청소년 들이 벌이는 고래 보호 운동 이야기
이 책은 ‘고래’를 TV나 책에 나오는 것으로만 여겼던 주인공 아이들이 바닷가에서 직접 고래를 만나고 고래가 얼마나 큰 위험에 처해 있는지 알아가면서, 왜 고래를 보호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달아가는 과정을 동화 형식에 담았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고래 보호를 위해 시위하고 고래를 알리는 데 앞장서는 그린팀의 활동 한가운데로 뛰어든다. 그리고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테두리 안에서 소극적으로 살아가는 대신 옳은 일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려 하는 적극적이고 건강한 아이들로 바뀌어...
어린이와 청소년 들이 벌이는 고래 보호 운동 이야기
이 책은 ‘고래’를 TV나 책에 나오는 것으로만 여겼던 주인공 아이들이 바닷가에서 직접 고래를 만나고 고래가 얼마나 큰 위험에 처해 있는지 알아가면서, 왜 고래를 보호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달아가는 과정을 동화 형식에 담았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고래 보호를 위해 시위하고 고래를 알리는 데 앞장서는 그린팀의 활동 한가운데로 뛰어든다. 그리고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테두리 안에서 소극적으로 살아가는 대신 옳은 일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려 하는 적극적이고 건강한 아이들로 바뀌어 간다.
책 끝부분에 실은 부록에는 그린피스와 환경운동연합에서 제공한 고래에 대한 정보, 고래가 처한 상황, 고래 보호를 위해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들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 있다.
카티와 카이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오스트제 해안의 방갈로로 휴가 여행을 간다. 방갈로는 낡디낡았고, 바다는 해파리투성이어서 수영하기조차 힘들다. 반면에 방갈로 건너편 해안에 있는 리조트 클럽은 최고 시설을 갖춘 꿈같은 휴양지다.
그러던 어느 날 클럽에서 벌이는 수상 스포츠 경주 때문에 해안에 나타난 고래가 죽고 다치는 걸 목격한 카티와 카이는 경주를 막아야겠다고 결심한다. 그리고 때마침 클럽 앞에서 수상 스포츠 중단을 주장하며 고래 보호 시위에 나선 ‘그린팀’ 어린이와 청소년 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