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단군의 역사와 우리나라의 역사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역사는 고조선을 개국한 단군 임금님부터 시작되었다고 배웠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참 잘못된 것이라고? 일부 학자들은 비판하면서 잘못 알려진 역사를 새로 고쳐 써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는 단군 임금님 보다 훨씬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신화나 전설 속에서나 만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인물들이 있습니다. 단군 신화를 보면 등장하는 단군과 단군의 아버지 환웅, 환웅의 아버지 환인이 그 분들입니다. 조상인...
단군의 역사와 우리나라의 역사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역사는 고조선을 개국한 단군 임금님부터 시작되었다고 배웠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참 잘못된 것이라고 일부 학자들은 비판하면서 잘못 알려진 역사를 새로 고쳐 써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는 단군 임금님 보다 훨씬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신화나 전설 속에서나 만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인물들이 있습니다. 단군 신화를 보면 등장하는 단군과 단군의 아버지 환웅, 환웅의 아버지 환인이 그 분들입니다. 조상인 환웅과 환인이 있었기에 고조선을 연 단군 임금님이 있는 것입니다.
단군, 환웅과 환인
단군 신화에서 만날 수 있는 환웅과 환인은 고조선을 열기 전 사람들입니다. 즉 고조선 이전의 나라를 다스리던 이들이 바로 환웅과 환인입니다.
환인은 기원전 7199년에 건국된 환국(환나라를 다스리던 임금님을 부르는 호칭이며, 환웅은 기원전 3908년에 건국된 배달나라(밝달를 다스리던 임금님의 호칭입니다.
이런 점을 살펴보면 기원 전 7199년에 환국을 연 환인 천황 때부터 우리나라의 역사가 시작된다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역사는 반만년이 아니라 무려 9,500여 년이나 됩니다.
잊혀진 신화와 중국의 동북지방공정
환국과 배달나라를 제쳐두고 고조선만 살펴보더라도 우리나라의 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