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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유니티 2D 플랫포머 게임 개발 인디 게임 개발의 꽃
저자 매튜 존슨, 제임스 헨
출판사 에이콘
출판일 2015-07-30
정가 35,000원
ISBN 9788960777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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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개
__유니티 소개
____유니티의 다운로드와 설치
__프로젝트 위자드
____Open Project 탭
____Create New Project 탭
____패키지
__프로젝트 설정
____프로젝트 구조
____폴더 구조화
____파일 이름 규약
1장 유니티 개발 환경 구축
__Welcome Screen
__유니티 인터페이스
____메뉴
____툴바
____Hierarchy
____Inspector
____Project 브라우저
____Scene 뷰
____Game 뷰
__요약
__연습 문제
2장 애셋 구축
__파일 포맷
____3D 포맷
____2D 파일 포맷
__애셋 임포트
____유니티 내부 애셋 임포트
____이미 제작된 애셋을 파일 브라우저에서 임포트하기
____애셋 생성
__임포트 패키지
____유니티 패키지
____사용자 패키지
__게임오브젝트
____첫 번째 게임오브젝트
____게임오브젝트 생성
__컴포넌트
____컴포넌트 생성
____컴포넌트 지정
____프리팹
__요약
__연습 문제
3장 스프라이트 제작
__2D 작업하기
____2D 행동
____2D 작업 공간
__스프라이트 빌드
____임포트 세팅
____Pixels To Units
____스프라이트 에디터
__스프라이트 패킹
____패킹 태그
____스프라이트 패커
____추가적인 스프라이트 리소스 패킹
__요약
__연습 문제
4장 게임 월드 제작
__레벨 디자인 101
____씬 설정
____로드맵 만들기
____세부 사항 추가
__씬 둘러보기
____씬 기즈모
____원근법과 등거리법의 비교
____카메라 조작
__유니티에서 오브젝트 조작
____트랜스폼 툴
____Z 깊이
____세팅
__첫 번째 레벨
____게임오브젝트 수동으로 위치시키기
____게임오브젝트 배치를 위한 스냅 세팅의 사용
____그리드 스내핑을 통한 게임오브젝트 위치 잡기
_
출판사 서평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유니티 개발 환경 설정, 툴 사용법
■ 애셋 제작과 임포트와 게임에 사용할 패키지 추가
■ 게임 스프라이트 설정, 유니티 2D 툴을 사용한 아틀라스 제작
■ 키프레?임을 이용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스크립팅
■ 2D 게임 월드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
■ 플레이어 컨트롤 설정
■ 올바르게 동작하는 움직임 제작
■ 플레이어 물리, 충돌체 설정
■ 클래식 게임 플레이어 제작 및 적용
■ 위험 요소 구현, 난이도 조절
■ 게임에 오디오, 파티클 이펙트 적용
■...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유니티 개발 환경 설정, 툴 사용법
■ 애셋 제작과 임포트와 게임에 사용할 패키지 추가
■ 게임 스프라이트 설정, 유니티 2D 툴을 사용한 아틀라스 제작
■ 키프레임을 이용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스크립팅
■ 2D 게임 월드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
■ 플레이어 컨트롤 설정
■ 올바르게 동작하는 움직임 제작
■ 플레이어 물리, 충돌체 설정
■ 클래식 게임 플레이어 제작 및 적용
■ 위험 요소 구현, 난이도 조절
■ 게임에 오디오, 파티클 이펙트 적용
■ 게임 인터페이스, 메뉴 제작
■ 부드러운 에러 핸들링을 위한 디버그 코드 작성
■ 게임 리소스 구성,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최적화
■ 웹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 배포
★ 이 책의 대상 독자 ★
이 책은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보는 과정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가령 초기 게임 아이디어부터 시작해, 계획, 디자인, 게임 제작, 배포하는 과정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또한 유니티를 처음 사용하거나 유니티의 2D 기능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스프라이트를 만들고 이를 이용해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2D 물리, 게임 스크립트, 오디오, 애니메이션 제작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유니티의 거의 모든 부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이 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