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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비주얼 해머
저자 로라리스
출판사 한울
출판일 2018-06-29
정가 22,000원
ISBN 9788946064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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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비주얼 해머: 놀라운 힘
02 언어적인 못: 궁극적인 목적
03 형태: 단순함이 낫다
04 색깔: 반대가 되라
05 제품: 이상적인 해머
06 포장: 차별화하라
07 동영상: 정적인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08 창업자: 타고난 해머
09 상징: 보이지 않는 것의 시각화
10 유명인: 장점이자 단점이 된다
11 동물: 의인화는 통한다
12 유산: 과거를 일하게 하다
13 비주얼 해머 찾기
언어적인 못 ‘슬로건’을 박을 강력한 무기
‘비주얼 해머’에 주목하라!!

모든 마케팅 프로그램은 단어로 표현된다. 그래서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은 단어에 집착하며, 더 좋은 표현을 찾기 위해, 더 좋은 슬로건을 만들기 위해 고심하고 특정 단어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붓는다. 하지만 정보 과잉의 시대에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슬로건을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
이 책의 저자 로라 리스는 아버지 앨 리스가 포시셔닝이라는 획기적인 이론을 도입한 것처럼, ‘비주얼 해머’라는 용어를 고안해냈다.
브랜드와 슬로건을 단숨에 소비자의 머리에 박아, 브랜드를 시장의 리더로 우뚝 세울 마법의 망치 ‘비주얼 해머’란 무엇인가?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를 유혹할 마케팅 전략과 시각적 발상을 하도록 이끄는 이 책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슬로건』과 함께, 학문적 갈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로 씨름하고 있을 이들에게 반가운 단비가 될 것이다.

눈에 들어오는 찰나,
브랜드로 변신하는 순간의 마법

한순간에 브랜드를 떠오르게 할 마법의 망치가 있다. 이 망치로 브랜드를 세차게 치는 순간, 소비자는 잊지 못할 기억으로 브랜드를 갖게 된다. 한 입 베어 문 사과, 황금 아치, 카우보이, 컨투어병을 보는 순간 애플, 맥도날드, 말보로, 코카콜라를 외칠 수 있는 것은 이 때문이다.

‘포지셔닝’은 언어적인 개념으로, 못(nail이다. 소비자의 마음에 포지셔닝을 못 박는 도구는 바로 비주얼 해머다. _서문, 16쪽

마케팅에서는 다른 무엇보다 소비자의 마음에 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강력한 비주얼 해머 없이 이 일을 해내기는 매우 어렵다. _02 언어적인 못, 32쪽

비주얼 해머는 언어적인 못 슬로건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 비주얼 해머의 궁극의 목표와 마케팅 프로그램의 본연의 목적 단어이기 때문에 로라 리스는 이 책 요소요소에서 언어적인 못을 강조한다.

이것은 많은 마케팅 담당자가 혼동하는 모순이다. 비주얼 해머가 브랜드를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