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리엄웹스터 보캐뷸러리 빌더 : 읽기만 해도 기억되는 스토리텔링 영단어
저자 Mary Wood Cornog
출판사 크레센도
출판일 2020-01-31
정가 26,000원
ISBN 9791196547226
수량
Unit 1 - Unit 75
기존의 단어학습서들이 단어를 외우는 데 효과적이지 않은 이유:
"많은 책들이 알파벳 순서에 따라, 또는 사용빈도에 따라 단어를 나열한다. 이러한 단어배열의 문제는, 독자 입장에서 볼 때 단어 사이에 어떠한 연관성도 느낄 수 없다는 것이다. 아무 관련 없는 단어들의 목록을 외우는 것은 고역일 수밖에 없으며, 겨우 외운다고 하더라도 오래 머릿속에 남지 않는다.
"단어에 대한 해설이 부실하다. 대부분 단어의 뜻을 한 두 단어로 달아 놓고 넘어간다. 심지어 그 단어가 사용된 예문을 아예 보여주지도 않는 책도 많다. 이렇게 외운 단어는 실제 말이나 글에 적용하여 쓸 수 없기 때문에 얼마 못 가 머릿속에서 지워질 수밖에 없다.
변치 않는 진실은, 이러한 접근방식은 그 의도가 어떻든 우리 인간의 자연스러운 정보습득방식과 매우 동떨어져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 단어를 쉽고 자연스럽게 기억할까?

우리는 언제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을까?
"단어가 의미있는 문맥 안에서 등장할 때
"단어가 그 자체로 유용할 때, 그래서 기억해야 할 만한 가치가 있을 때
"단어의 유래나 용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때
따라서 어휘량을 늘리고자 할 때, 단어의 의미만 외워서는 안 된다. 단어가 사용되는 풍부한 예시를 통해 맥락과 용법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영어단어의 뿌리가 되는 그리스어-라틴어 어근 학습의 혜택:
이 책은 영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그리스-라틴 어근 260개를 소개한다. 그리스-라틴을 익히는 것은, 단순히 기존의 단어들의 의미를 기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단어의 스펠링을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낯선 단어도 스펠링만 보고 의미를 어느 정도 추론해낼 수 있다.
고급어휘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무수한 연구결과를 종합해보면, 새로 외운 단어를 오래 기억하는 방법은 새로 익힌 단어를 일상에서 직접 사용하는 것이다. 또 그 단어가 사용된 글을 주기적으로 읽어, 되새기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