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 귀는 레몬빛
저자 카챠라이더
출판사 문학동네어린이
출판일 2001-06-12
정가 9,500원
ISBN 9788982813788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꽤나 겉모습에 민감합니다. 요즘 입방아에 자주 오르내리는 여자 개그맨이 토크쇼에 나와서 하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살이 빠지면서 전에는 쳐다보지도 않던 거?울을 수시로 비춰보게 되고 신체뿐만 아니라 내면의 자신감까지 얻었다고 말입니다. 그녀에게 뚱뚱한 몸매는 콤플렉스였습니다. 외모 콤플렉스는 그녀의 얘기만은 아닙니다.
활달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내 귀는 레몬빛』엔 별나게 생긴 귀 때문에 열등감에 빠진 어린 양이 등장합니다. 어린 양은 못난 외모 때문에 한바탕 홍역을 치릅니다. 하지만 곧 깨...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꽤나 겉모습에 민감합니다. 요즘 입방아에 자주 오르내리는 여자 개그맨이 토크쇼에 나와서 하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살이 빠지면서 전에는 쳐다보지도 않던 거울을 수시로 비춰보게 되고 신체뿐만 아니라 내면의 자신감까지 얻었다고 말입니다. 그녀에게 뚱뚱한 몸매는 콤플렉스였습니다. 외모 콤플렉스는 그녀의 얘기만은 아닙니다.
활달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내 귀는 레몬빛』엔 별나게 생긴 귀 때문에 열등감에 빠진 어린 양이 등장합니다. 어린 양은 못난 외모 때문에 한바탕 홍역을 치릅니다. 하지만 곧 깨닫게 되죠. 외모 때문에 불행한 게 아니라 못났다는 자격지심이 자신을 불행하게 만든다는 걸요.
난 왜 이렇게 엉망으로 생긴 거예요?
한쪽 귀가 노란색인 어린 양이 있었습니다. 염소와 돼지가 툭하면 '레몬 귀'라고 놀려댔죠. 맛있는 풀은 몽땅 친구들 차지였습니다. 어린 양은 이게 다 노란색 귀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민하는 어린 양을 위해 할아버지가 멋진 꾀를 생각했습니다. 귀를 하얗게 칠하는 거였죠.
귀가 하얘지니까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행복한 일들만 일어났습니다. 돼지가 치즈 귀라고 놀려대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어린 양은 웅덩이에 자신의 얼굴을 비춰 봅니다. 여전히 한쪽 귀가 노란색이었죠. 할아버지가 하얗게 칠하는 시늉만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