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십일조 :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는 증거물
저자 최규환
출판사 (주좋은땅
출판일 2020-01-24
정가 8,000원
ISBN 9791165360658
수량
서문

1. 빼앗겨 버린 만물과 세계
2. 재물을 미끼로 경배를 탈취하는 사단
3. 십일조, 하나님께로 마음을 돌이킨 증거물
4. 그리하면 더하여 주시는 십일조의 세계
5. 라반을 이기고 양떼를 빼앗은 야곱
6. 천 명이 백 명만, 백 명이 열 명만 남으리라
7. 심판과 자비와 믿음과 함께 드려야 할 십일조
“십일조는 하나님께 드려야 할 승리의 증거물!”

물질만능주의 풍토가 짙어지며 성도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십일조 때문이다. 매달 월급 받는 날 ‘십일조를 낼 것인가 말 것인가’로 갈등하는 성도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저자는 분명히 말한다. 십일조는 하나님께 드려야 할 승리의 증거물이라고. 또한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는 증거물이라고!

십일조의 본질은 사람에게 맡겨졌으나 죄로 말미암아 사단에게 빼앗긴 만물과 세계를, 회개로 의롭게 된 성도에게 하나님의 권능을 덧입혀 주어 다시금 그것을 되찾아오게 하고 그것을 감사하게 하는 데에 있다. 이 책을 통해 십일조를 드릴 수 있는 삶 자체가 얼마나 복스러운 것인지부터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영적 세계에서는 치열한 소유권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정복전쟁이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십일조는 이러한 소유권 전쟁에서 하나님이 이기게 해 주셨다고 인정하며 드리는 증거물이다. 그래서 십일조를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는 증거물’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총 일곱 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의 챕터에서 성경을 근거로 그리스도와 성도의 연합과 동역을 통해 나타나는 십일조의 본질과 성도의 의무에 대해 이야기한다. 십일조에 대한 다양한 해석들이 있어 혼란스럽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대로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십일조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라고 권면 드린다. 성경에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마5:18 하신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