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제1부 여호와의증인의 교리와 상담
제1장 여호와의증인 상담법
1. 왜 여호와의증인 상담이 필요한가?
2. 여호와의증인을 상담하려면?
3. 여호와의증인 성경 토론의 특징
4. 여호와의증인과 상담을 할 때는 반드시 사전 협약이 있어야 한다.
제2장 여호와의증인의 역사
1. 여호와의증인의 시작
2. 여호와의증인의 창설자 럿셀(Charles Taze Russel, 1852-1916
3. 창설자 럿셀의 부도덕한 삶
4. 조셉 프랭클린 리더포드(Joseph F. Rutherford, 1869-1942
5. 나단 노오르(Nathan H, Knorr, 1905-1977
제3장 재림론
1. 여호와의증인의 주장
예수님은 1914년에 재림하셨다/ 영으로 보이지 않게 재림하셨다/ 세상이 볼 수 없을 것이라고 하셨다/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신다고 하셨다/ 구름 타고 오신다는 것은 / 믿음의 눈으로만 볼 수 있다/ 그를 찌른 자는 누구인가/ 재림은 여러 해 기간에 이루어진다/ 이해의 눈으로 알게 되었다./
2. 여호와의증인의 재림론 반증
*1914년 재림연대 반증
1일 1년 해석은 맞지 않다/ 단 4장의 일곱 때는 재림예언이 아니다/ 재림의 때를 알 수 없다는 말씀은
*재림론 반증
영으로 보이지 않게 임재했다는 주장/ 이해의 눈으로 본다는 주장/ 구름이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 소수의 무리만 본다는 주장/ 재림이 여러 해 기간에 이루어진다는 주장/ 재림이 조용하게 이루어진다는 주장/ 재림 시에 일어날 사건을 볼 때
제4장 왕국론
1. 여호와의증인의 주장
왕국은 실재하는 정부이다/ 왕국의 왕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14만 4천명이 통치 하는 왕국이다/ 1914년에 왕국이 시작되었다/ 아마겟돈 전쟁/ 병역거부
2. 왕국론 반증
왕국은 하나님이 만드신 정부이다.
왕국이 1914년에 시작되었다는 반증
천국이 가까웠다고 했다/ 왕국은 초림 때 시작되었다/ 사탄은 1914년에 떨어진 것이 아니다/ 왕국에서 이룩하는 일들이
책 속에서
영으로 보이지 않게 임재했다는 주장은 맞지 않다.
여호와의증인들은 예수님의 재림은 영으로 보이지 않게 임재하시는 것 이라고 한다. 그 근거로 마태복음 24장 37절에 재림에 대한 헬라어 단어로 임재를 의미하는 ‘파루시아’가 쓰였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여호와의증인들은 ‘파루시아’는 임재를 의미하는 단어이며 ‘에르코마이’는 아마겟돈 전쟁에 집행관으로 오시는 것에 쓰였다고 한다(위의 책, p.56. 즉 보이지 않게 임재하는 것을 나타내는 단어는 ‘파루시아’이며 보이는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 단어는 ‘에르코마이’라는 말이다. 재림에 대하여 ‘에르코마이’가 쓰이지 않고 ‘파루시아’가 쓰였기 때문에 재림을 영의 임재로 보아야 한다는 것이 여호와의증인의 주장이다.
그러나 이러한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은 맞지 않는 엉터리 주장이다. ‘파루시아’는 ‘임재’라는 뜻 외에도 강림, 출현, 나타남의 뜻이 있다(살전 2:19, 살전 4:15, 고후 7:6, 10:10, 벧후 3:4, 12. 고린도후서 7장 6절에 “그러나 낙심한 자들을 위로하시는 하나님이 디도가 옴 ‘파루시아’으로 우리를 위로 하셨으니”라고 하였다. 디도가 오는 것이 ‘파루시아’로 되어 있다. 디도가 바울이 있는 곳으로 몸이 온 것이지 영이 임재한 것이 아니다.
p.54 제1부 여호와의 증인의 교리와 상담 ? 제3장 재림론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하시지 않다.
하나님만 아시고 아들이 모르는 것이 있다는 것은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등하지 못하다는 것을 말해준다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다. 성부 하나님과 예수님이 동등하시다면 하나님께서 아시는 것을 예수님도 다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성경에 나타난 많은 부분들이 하나님과 예수님이 동등하지 못함을 알려준다고 주장한다.
p.82 제1부 여호와의 증인의 교리와 상담 ? 제5장 삼위일체론
하나님의 성품에 맞지 않다.
여호와의증인들은 사랑의 하나님께서 지옥에서 영원토록 고통을 받게 하시겠느냐고 주장한다. 하나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