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엘리베이터 여행
저자 파울마르
출판사 풀빛
출판일 2005-11-05
정가 11,000원
ISBN 9788974749750
수량
출판사 서평

■ 로자, 엘리베이터에서 작은 남자를 만나다
빨간 장미 마을에 빨간 머리 소녀 로자가 살고 있다. 로자의 집은 아파트 맨 꼭대기 8층이다. 로자는 날마다 학교에 갈 때나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 때나 엘리베이터를 탄다. 엘리베이터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엘리베이터다. 그러던 어느 목요일 저녁 로자는 집에 혼자 있게 된다. 그런데 갑자기 엘리베이터가 8층에 멈추는 소리가 들린다. 로자는 현관문을 열고 고개를 살짝 내밀어 엘리베이터 쪽을 살펴본다. 그런데 이게 어찌된 일인가? 엘리베이터 ...

■ 로자, 엘리베이터에서 작은 남자를 만나다
빨간 장미 마을에 빨간 머리 소녀 로자가 살고 있다. 로자의 집은 아파트 맨 꼭대기 8층이다. 로자는 날마다 학교에 갈 때나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 때나 엘리베이터를 탄다. 엘리베이터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엘리베이터다. 그러던 어느 목요일 저녁 로자는 집에 혼자 있게 된다. 그런데 갑자기 엘리베이터가 8층에 멈추는 소리가 들린다. 로자는 현관문을 열고 고개를 살짝 내밀어 엘리베이터 쪽을 살펴본다. 그런데 이게 어찌된 일인가? 엘리베이터 문은 열려 있고, 엘리베이터 안에도 로자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모습으로 바뀌어 있다. 마치 거실처럼 소파도 있고, 창문도 있고, 탁자도 있고. 무엇보다 그곳에 어떤 작은 남자가 의자에 앉아 손을 들고 있다. 남자는 로자를 보자 기다렸다는 듯이 엘리베이터 여행을 떠나자고 제안하는데…….
■ 상상의 세계, 이야기 속 이야기, 해석의 가능성
하나, 상상의 세계
토끼를 따라 굴속으로 들어가 이상한 나라에 도착한 나 책에서 나온 뱀에 목이 물렸다는 친구를 따라 책 속으로 들어가는 , 엄마에게 야단맞고 방에 갇힌 꼬마가 괴물들이 사는 나라로 가게 되는 등 현실의 세계에서 환상의 세계로 들어가는 통로는 여러 책 속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그려진다. 그러나 대부분 그러한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이어주는 매개체는 단지 통로서의 기능만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