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간 유럽을 돌아보며 제가 원한 것은 단 하나였습니다. 평화가 바로 그것입니다. 더 이상 사람들이 전쟁 때문에 고통 받지 않는 것, 그것뿐이었습니다.”
혼란의 유럽 중세 시대,
그 중심에 선 군사강국 스웨덴에서
크리스티나 여왕을 만나보세요!
♣ 북유럽 스웨덴으로 2번째 여행을 떠나는 지아와 한별. 여전히 티격태격하는 두 주인공 앞에 등장한 크리스는 과연 어떤 비밀을 간직하고 있을까요?
♣ 전쟁의 소용돌이 스웨덴을 평화로 이끈 크리스티나 여왕, 유럽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준 그녀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여성에게 따라온 차별을 부정하며
스스로의 힘으로 긍정을 만들어낸 세계 여왕들의 이야기!
소방관, 경찰관, 비행기 조종사, 대통령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직까지 편견에 의해 여성의 비율이 남성보다 낮은 직업군입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 많은 여성들이 점점 활발하게 진출해 남성 못지않은 실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여성의 사회생활이 제한되었습니다. 그런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한 나라를 지배했던 여왕들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왕’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여왕들의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 여왕 시리즈는 역사적 사실을 ‘팩션’이라는 장르로 묶어 재미를 더했으며 각 인물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부록으로 묶어 역사 공부에 흥미를 더했습니다.
- 여왕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데 바른 가치관을 심어줍니다. 더불어 여왕 이야기를 통해 그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욕심만으로 왕관을 고집할 수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