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도널드 휘트니 대표작 세트 - 전2권
저자 도널드 휘트니
출판사 복있는사람(H
출판일 2018-01-12
정가 17,000원
ISBN 9788963602400
수량
오늘부터, 다시, 기도

오늘부터, 가정예배
『오늘부터, 다시, 기도』

“왜 진작 이렇게 기도하지 않았을까?”

지루한 기도에서 벗어나
하늘 아버지와 즐겁게 대화하고 싶다면
지금, 말씀으로 기도하라!

기도가 하나님과 나누는 대화라고 하면서 왜 사람들은 더 열심히 기도하지 않을까요? 왜 더욱 즐겁게 기도하지 못할까요? 사람들이 기도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단지 기도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도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기도가 대체로 진부하고 뻔한 말을 반복하는 것으로 흘러 버리기 때문입니다.
여기 당신의 기도 생활을 괴롭혀 온 문제를 간단히 풀 수 있는 성경적 해결책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끌어온 만족스럽지 못한 기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문제의 원인이 당신 자신이 아닌 당신의 ‘방법’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일을 두고, 우주에서 가장 멋진 분과 대화를 나누면서도 지루해 나가떨어질 수 있습니다. 판에 박힌 기도를 바꾸는 간단한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기도할 때 성경 구절로, 곧 말씀의 언어로 풍성하게 기도하십시오.

『오늘부터, 가정예배』

“하루 10분, 온 가족이 모여 읽고, 기도하고, 찬송하라!”

우리 가정의 신앙 훈련을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가족이 함께 드리는 예배야말로 신앙생활의 기초다. 가정예배를 드리는 동안 하나님은 그분을 생생히 보여 주신다. 자녀가 아직 어려서 말씀을 이해 못 할 것 같아도, 회사 일로 학업으로 가족들이 분주하고 지쳐 있어도, 아직 자녀가 없어도, 자녀가 이미 출가해 부부만 남았더라도, 우리는 ‘매일’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다. 하루 10분, 온 가족이 모여 읽고, 기도하고, 찬송하면 된다. 다른 순서는 불필요하다. 그저 ‘읽고, 기도하고, 찬송하라!’

○ 가정예배를 드려야 하는 성경적.역사적 이유부터 실천까지
○ 소그룹을 위한 토의 질문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