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1.1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
1.2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언어의 필요성
1.3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및 Actor Framework를 공부하기에 앞서
Chapter 02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개념
2.1 클래스(Class
2.2 클래스(Class 상속
Chapter 03 LabVIEW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실습
3.1 파일로부터 데이터 불러오기 및 저장 예제
3.2 파일로부터 데이터 불러오기 및 저장 예제 심화
Chapter 04 Actor Framewort 개념
4.1 Actor Framework란?
4.2 Actor Framework 알고리즘
Chapter 05 Actor Framework 기본 실습 예제
5.1 시스템의 목적
5.2 계산기 시스템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5.3 프로젝트 준비
5.4 클래스 생성
5.5 Calculator Actor(Root Actor 클래스 구현
5.6 Addition Actor 클래스 구현
5.7 Multiplication Actor 클래스 구현
5.8 Calculator Actor 클래스 추가 구현
5.9 Launcher VI 구현
5.10 계산기 프로그램 실행
5.11 Actor Framework 기본 실습 예제를 마치며
최초의 LabVIEW기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가이드북
이 책에서는 계측 및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의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 대해 기본개념부터 예제실습을 통한 구현까지 모두 다루었습니다.
또한,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 대한 필요성과 장점에 대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LabVIEW 프로그래밍 구조인 “상태머신, 생산자 소비자 디자인패턴”과 비교하여 다룸으로써 이해가 쉽도록 하였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핵심개념은 “객체, 클래스, 상속, 캡슐화”입니다. 이 내용을 비컴퓨터 전공자가 많은 LabVIEW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들의 환경을 고려하여 LabVIEW를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LabVIEW의 객체지향적 패러다임의 구조인 Actor Framework 라이브러리에 대한 구조를 “각각의 클래스에 대한 역할과 그림을 통한 소스코드 분석, 프로그래밍 실습”으로 구성하여 간단한 시스템 구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LabVIEW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Flow Chart로 설계되는 프로세스 지향적(Process Oriented인 프로그래밍은 구현하기에 수월합니다. 그것은 Flow Chart라는 개념이 공학도들에게는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이해가 되는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프로세스 지향적으로 개발하는 시스템은 개발완료가 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나 개발도중 변경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유연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하는 객체지향적 방법론에 주목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객체지향적 방법론은 유지 및 보수, 확장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에 대한 설명을 LabVIEW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