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잠들기 전 목소리를 나누는 시간
이렇게 읽어주세요
1장. 마음이 따뜻한 아이
고마워요, 꼬마 요정 ?? 그림 형제 “누구에게나 가끔은 꼬마 요정이 찾아온단다.”
도깨비는 재주도 참 좋아 ?? 인도네시아 민담 “당황할수록 속으로 숫자를 세어봐”
소원을 말해보세요, 하나, 둘, 셋! ?? 유럽 민담 “소원을 비는 것은 소원을 잊지 않기 위해서야”
아 따가워! 아 추워! ?? 쇼펜하우어 “함께하기에 딱 좋은 거리를 찾아봐”
누렁이랑 검둥이랑 ?? 황희 일화 “이 세상 모든 것들도 나처럼 사랑받아야 해”
누구 힘이 더 셀까? ?? 이솝 “힘으로 안 되면 미소를 지어봐”
나귀를 어떻게 데려가란 말이야 ?? 라 퐁텐 “남의 말만 들으면 내 생각이 없어져”
가장 무거운 짐 ?? 이솝 “지혜란 나중을 생각하는 거야”
거위와 나그네 ?? 한국 민담 “딱 세 번만 더 생각해볼까?”
열지 마, 열지 마! ?? 그리스 신화 “희망이 자리잡은 곳”
친구의 기도 ?? 뒤러 일화 “너를 위해 기도할게”
어디요, 어디요? ?? 힌두교 설화 “네 마음속에 놀라운 힘이 숨겨져 있어”
2장. 생각이 튼튼한 아이
왜 그러니, 왜 그러니? ?? 알렉산더 대왕 일화 “어려울 땐 물끄러미 바라봐”
더듬더듬 코끼리 만지기 ?? 페르시아 민담 “다른 사람 말도 잘 들어봐”
휘청 갈대와 꼿꼿 떡갈 ?? 라 퐁텐 “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이길 때도 많아”
술맛이 왜 이래? ?? 아프리카 민담 “나 스스로 나를 높이는 생각”
친절한 칠장이 할아버지 ?? 탈무드 “작은 친절의 힘”
도마뱀은 어떻게 살아남았을까? ?? 일본 실화 “너는 혼자가 아니야”
스님의 깨달음 ?? 원효 설화 “마음은 요술쟁이야”
어쩌다 이렇게 됐지? ?? 이솝 “남을 돕는 건 나를 돕는 거야”
공주님
잠들기 전 엄마 아빠가 들려주는 굿나잇스토리로
아이의 하루를 행복하게 마무리해주세요!
예비 엄마 아빠의 필독서로 30만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정홍 작가의 신작. 편안하고 다정한 문체로 따뜻한 울림을 전달하는 동화 쓰는 아빠 정홍 작가가 이번에는 아직 모든 것이 낯선 어린아이들을 위해 세상의 모든 재미와 지혜가 담긴 이야기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아이가 자라면서 언젠가 꼭 한 번은 만나게 될 이 이야기들을 잠들기 전 엄마 아빠의 목소리로 들려준다면, 아이는 하루를 행복하게 마무리하고 편안히 잠들 수 있다. 또한 그 기억은 아이 마음에 깊이 새겨져 살아가는 동안 커다란 힘이 되어줄 것이다.
하루 5분, 이야기를 들려주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
아이는 엄마 아빠의 사랑 속에 편안히 잠듭니다
매일 밤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일은 참 행복하지만 때로 고역스럽다. 빨리 재우고 쉬고 싶은데 아이는 자꾸만 잠자리를 박차고 나가 다른 책을 골라 오며 잠드는 시간을 계속해서 미룬다. 삶의 가치나 정서적 안정감 전달, 호기심과 상상력 자극 등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때 찾아오는 여러 가지 이점을 잘 알기에 부모로서는 이야기를 육아에 잘 활용해보고 싶지만 매일매일 책 읽어주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에 부모들이 매일 밤 잠자리 책 읽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5분 동안 아이에게 들려주면 좋은 재미있는 이야기 49편을 상상력 넘치는 그림과 함께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탈무드, 그리스 신화, 이솝우화, 전래동화는 물론 각국의 민담, 위인의 일화 그리고 감동적인 실화까지 부모들이 아이에게 꼭 들려주고 싶어 하는 이야기들을 정홍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흥미로운 문체로 새롭게 각색해 담았다. 이제 매일 밤 어떤 책을 읽어줄지 고민하지 말고, 다른 책을 고르겠다고 책장을 두리번거리는 아이와 다투지 말고 《하루 5분 굿나잇스토리》 한 권으로 잠자리 책 읽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