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소프트웨어와 창의적 사고
-새로운 패러다임
-세상 속 소프트웨어
-생활 속의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이야기
Chapter 2. 언플러그드 교육
-컴퓨터가 정보를 인식하고 저장하는 방법
-컴퓨터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 방법
Chapter 3. 파이썬 프로그래밍
-파이썬 소개와 설치
-파이썬 변수, 숫자, 문자열
-조건과 반복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함수, 파일, 모듈
Chapter 4. 피지컬 컴퓨팅
-피지컬 컴퓨팅의 이해
-햄스터 로봇과 피지컬 컴퓨팅 실습 환경
-피지컬 컴퓨팅 기초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 심화 프로그래밍
Chpater 5. 프로젝트 기획 및 구축
-프로젝트 기획
-프로젝트 제안서
-프로젝트 설계 및 구현
-프로젝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