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0년과 바꾼 100일간의 여행이야기
저자 김종휘
출판사 책과나무(납품
출판일 2016-10-31
정가 14,000원
ISBN 9791157762972
수량
어느 날 갑자기 그동안의 모든 것을 버리고 훌쩍 여행을 떠나버린 한 사제의 이야기.

가톨릭 신학교에 입학 후 10년의 준비기간이 지난 뒤 사제가 된 저자는 어느 날 갑자기 모든 것을 버리고 여행을 떠난다. 해외여행이라고는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그가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배낭과 사진기, 그리고 편도행 티켓만을 들고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첫 해외여행지로 간 곳은 인도! 그곳에서 벌어지는 엄청난 일들과 네팔 히말라야 ABC 4,000m 등반, 그리고 중국을 거쳐 라오스까지의 여정을 시작한다. 이 책은 ‘여행 가이드북’이 아니다. 사제였던 한 사람의 고민과 느낌과 이야기들을 있는 그대로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의 이야기는 《꿈꾸는 자들의 이야기-Dream!ng》(공저에 담았고, 여행을 떠난 후 돌아오기까지의 100일간의 이야기와 사진을 모아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전문적으로 사진을 배운 적도, 글을 써본 적도 없는 저자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와 사진으로 꾸며진 여행기이자 고백서이다.




[출판사 리뷰]

“이제까지의 삶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그냥 ‘훌쩍’ 떠나다!
인도에서 네팔을 거쳐, 중국, 라오스로 떠나는 100일간의 여정이 담긴 사진 그리고 일기”




이 책은 10년간의 준비 후 사제가 된 서른 살의 그가 불현듯 사진기와 삼각대 그리고 최소한의 준비물만 담은 배낭을 메고 계획도 없이 무작정 떠난 100일간의 여행기이다. 여행 가이드북은 아니지만, 젊은 날 그의 도전과 열정, 여행을 통해 느낀 많은 소중한 교훈들이 군데군데 보석처럼 알알이 박혀 있다.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나를 던져 보자. 무엇이 내 앞에 나타날지, 무엇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지 가서 만나 보자. 그리고 다시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 그 시간을 기대해 보자. 그래, 떠나자.” 저자의 말처럼 여행에 자신을 던진 그는 많은 것들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