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왜 결국 삼성전자인가
저자 김병완
출판사 브레인스토어
출판일 2013-01-18
정가 13,800원
ISBN 9788994194349
수량
프롤로그_ 삼성전자는 어떻게 세계 최고의 기업을 맞아 승리할 수 있었을까?

제1부 스마트폰의 대명사는 처음에는 아이폰이 아니었다

제1장 인류 역사에 남을 혁신적인 제품이 탄생하다
삼성전자는 혁신 기업이 아니었다
스마트폰의 대명사는 아이폰이 아니었다
노키아의 실수가 애플에게 절호의 기회가 되었다
동일한 상황에서 삼성이 몰락하지 않은 이유
최대의 위기, 최대의 적 아이폰을 만나다
스티브 잡스는 어떻게 아이폰을 만들 수 있었을까?
휴대폰의 역사에 남을 혁신적인 제품
최단시간에 만들어진 기념비적인 제품
망하느냐 흥하느냐의 기로에 서서
좋은 경쟁자로 인해 탄생한 혁신 제품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전자기기’
상식을 초월한 제품 개발
아이폰의 유일한 대항마가 되다
3년 만에 43배 성장한 삼성의 스마트폰

제2장 급조된 휴대폰이 혁신 아이콘을 넘어서다
무서운 아이폰 열풍이 국내에 불어닥치다
삼성 붕괴 시나리오가 나오다
IT 강국 한국의 뼈아픈 고백 ‘모바일 후진국’
아이폰은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태풍’
급조된 휴대폰이 세계적인 혁신 제품을 넘었다
진정한 강자는 적에게서 배운다
갤럭시S의 진짜 제품 개발 기간은?
적당히 일하지 않고 적당한 대우를 받지 않는 조직
아이폰이 삼성전자 직원 수십 명을 승진시켰다
갤럭시S, 혁신을 뛰어넘는 걸작이 되다

제2부 삼성전자의 치열한 도전과 응전

제3장 삼성전자의 반격과 열정
삼정전자 갤럭시S의 무모한 모험
고소당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한 기업?
휴대폰 업계의 판도가 흔들리다
휴대폰 업계의 거대 공룡 노키아가 무너지기 시작하다
패스트 팔로워에서 퍼스트 무버가 되다
드디어 휴대폰 업계 1위가 되다
위기는 ‘절망’의 시작이 아닌 ‘성공’의 신호다!
위기를 승리로 이끈 삼성전자의 갤럭시S 스토리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의 저자가 밝히는 ‘인사이드 삼성전자’의 모든 것


지금 우리는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에 살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영원한 1등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스마트의 혁명’이라 불리는 아이폰의 등장 이후 휴대폰 업계에서 거대 공룡 기업, 최강 1위로 군림하던 노키아마저 몰락하지 않았는가? 아이폰의 등장은 기존의 질서가 파괴되고, 새로운 질서, 새로운 세계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애플을 상대로 한 무서운 글로벌 스마트폰 전쟁에서 노키아를 비롯한 수많은 회사가 무너졌지만 삼성만은 유일하게 승전보를 올릴 수 있었다. 과연 삼성전자만의 경쟁력과 스타일의 비밀은 무엇일까?
이 책은 제대로 된 혁신 제품 하나 만들지 못하고 그저 패스트 팔로워에 불과하던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인 애플을 맞아 어떻게 승리를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삼성맨’이라 불리던 저자가 갤럭시S의 성공 비결을 분석함으로써 삼성전자의 경영 스타일을 비롯해 직원들의 업무 의식, 성공 키워드 등을 살펴본다.

파괴적 혁신과 무모한 도전이 만든 최고의 걸작, 갤럭시S
궁하면 변하라, 변하면 통하고, 통하면 오래간다


스티브 잡스가 처음으로 아이폰을 세상에 내놓았을 때 전 세계인은 모두 이 스마트한 휴대폰에 열광했다. 그리고 혁신적이지 않은 스마트폰을 만드는 회사는 휴대폰 업계에서 더 이상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독설을 내뱉었다. 마치 혁신을 하지 못하는 기업에 대한 조롱처럼 말이다. 실제로 아이폰의 엄청난 시장점유율과 성장 속도는 이런 소문이 현실에서 일어나고도 남을 것이라는 대변혁을 예고하는 것과 다를 바 없었다.
이런 대변혁의 시기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