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가상현실/증강현실
1. 가상현실이란?
2. 가상현실의 역사
Chapter 02.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환경 설정
1. 유니티란?
2. 유니티의 설치
3. 유니티 개요
4. 유니티 실습
5. 뷰포리아 기초
Chapter 03. 증강현실 프로젝트 1 : 광고 콘텐츠
1. 프로젝트 생성 및 환경 설정
2. 동영상 재생하기
3. 3D 에셋 넣어보기
4. 파티클 시스템 추가하기
예제 01. 원통형 마커 등록하기
Chapter 04. 증강현실 프로젝트 2 : 카드 게임 만들기
1. 프로젝트 생성 및 환경 설정
2. 타깃 이미지 설정
3. 타깃 이미지에 로봇 오브젝트 연결
4. 다중 타깃 인식
5. 스크립트 작성 및 레이캐스트 구현
6.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 넣기
7. 다른 오브젝트 컴포넌트에 접근하기
예제 02. 컨트롤러 구현하기
Chapter 05. 뷰포리아를 이용한 가상 버튼 만들기
1. 가상 버튼이란?
2.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사용하기
예제 03. 뷰포리아의 물체 인식 사용해보기
Chapter 06. 뷰포리아를 이용한 Markerless 증강현실 콘텐츠 만들기
1. Ground Plane Detection
2. 자동차 오브젝트 적용하기
Chapter 07. 가상현실 프로젝트 1 : 모델하우스 만들기
1. 뷰포리아로 VR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환경 설정
2. 모델하우스 만들기
예제 03. 버튼 터치로 매터리얼 변경하기
Chapter 08. 가상현실 프로젝트 2 : 우주 전투 게임 만들기
1. 뷰포리아를 이용한 가상현실 개발
알짜배기 예제로 배우는 VR/AR 모바일 앱 개발
멀게만 느껴졌던 가상현실/증강현실(VR/AR이 점점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는 느낌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가상현실을 이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 등 사회 전체의 노력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사회의 흐름 속에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높아져만 가지만 대부분 관심의 단계에서 머무르고 더 나아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책은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을 처음 접하는 데 있어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접근합니다. 뷰포리아의 심화 기능들인 가상 버튼, 평지 인식, 공간 인식, 물체 인식을 다루어보고, 다른 가상현실 증강현실 소프트웨어인 ARCore 및 Google VR SDK로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각 소프트웨어의 차이점을 알고 그에 알맞은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이 책의 특징
- 증강현실/가상현실 SDK 인 Vuforia의 기능을 차례대로 접해볼 수 있다.
- Vuforia, ARCore, Google VR SDK 등 각 소프트웨어의 차이점을 배울 수 있다.
- 개발 경험이 부족한 독자라도 따라 할 수 있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 유니티 에디터를 조금 다루어 본 적이 있는 독자
-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을 응용하는 데 관심이 있는 독자
독자대상
초중급
소스코드 다운로드
https://github.com/bjpublic/unity3dvrar/
이 책에서는 먼저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업계에서 많이 이용되는 유니티 3D라는 툴을 다루는 법을 익히고, 가상현실/증강현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도구인 뷰포리아, ARC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