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플러터 입문하기
_1.1 플러터 소개
_1.2 플러터 시스템 구조
_1.3 플러터의 매력
_1.4 다른 플랫폼과 비교
_1.5 플러터 설치 및 환경 설정
_1.6 마치며
CHAPTER 2 처음 만드는 플러터 앱
_2.1 Hello Flutter 프로젝트 생성하기
_2.2 플러터 프로젝트 구성요소
_2.3 더 단순한 앱 만들기
_2.4 위젯 개념 잡기
_2.5 Stateful 위젯 생명주기
_2.6 마치며
CHAPTER 3 다트 언어 소개
_3.1 다트 역사
_3.2 Hello Dart 프로그램
_3.3 주석, 변수, 데이터 타입
_3.4 연산자
_3.5 조건문과 제어문
_3.6 final, const, static
_3.7 함수
_3.8 객체와 클래스
_3.9 기본 자료구조
_3.10 표준 라이브러리 활용
_3.11 마치며
CHAPTER 4 레이아웃과 위젯
_4.1 Text와 Image 위젯
_4.2 RaisedButton 위젯
_4.3 Container, Row, Column 위젯
_4.4 ListView 위젯
_4.5 MaterialApp, Scaffold 위젯
_4.6 마치며
CHAPTER 5 화면 이동과 상태 관리
_5.1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
_5.2 동적 routes 활용 : onGenerateRoutes
_5.3 상태 관리
_5.4 마치며
CHAPTER 6 HTTP/JSON 프로그래밍
_6.1 비동기 HTTP 호출
_6.2 JSON 데이터 파싱
_6.3 공공 API 연동하기
_6.4 마치며
CHAPTER 7 안드로이드 채널 프로그래밍
_7.1 플랫폼 채널의 개념
_7.2 배터리 정보 가져오기
_7.3 현재 위치 가져오기
_7.4 마치며
CHAPTER 8 테스트
_8.1 다트 테스트
_8.2 위젯 테스트
_8.3 통합 테스트
_8.4 마치며
핵심 개념 위주로 빠르게 이해하고,
가벼운 예제로 쉽게 실습하는 플러터 프로그래밍 입문
모바일 개발과 플러터를 몰라도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정도만 알고 있으면 따라올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식 IDE를 사용해 다트 기본 문법을 익히고 다양한 플러터 실습 예제를 다룹니다. 70여 예제로 플러터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플러터 개발을 하면서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공구 상자 역할을 목표로 합니다. 플러터 기본 개념과 다트 언어를 배운 다음, 소규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레이아웃과 위젯’, ‘화면 이동과 상태 관리’, ‘HTTP/JSON 프로그래밍’, ‘채널 프로그래밍’, ‘테스트’를 다룹니다.
1장 플러터 입문하기
플러터를 소개하고 기술적인 특성과 개발자로 느낄 수 있는 플러터의 매력을 알아봅니다. 앞으로 실습할 개발 환경을 설치합니다.
2장 처음 만드는 플러터 앱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첫 플러터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플러터 프로젝트의 구성요소를 알아보고 핫 리로드를 실습합니다. 플러터 앱의 기본 요소인 위젯의 개념을 알아봅니다.
3장 다트 언어 소개
플러터 앱은 다트 언어로 작성합니다. 언어를 알아야 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Hello Dart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트 언어의 다양한 키워드를 알아봅니다. 기본 자료구조와 표준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빠르게 실습합니다.
4장 레이아웃과 위젯
다양한 위젯을 알아봅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표시하는 Text, Image 위젯부터 버튼 위젯과 레이아웃 위젯을 배웁니다. 더 도전적인 ListView 위젯과 마지막으로 공식처럼 활용하는 MaterialApp과 Scaffold 위젯도 알아봅니다.
5장 화면 이동과 상태 관리
새로운 화면을 추가하고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정적 Routes와 동적 Routes의 개념을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Provider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