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가로세로 낱말 퍼즐!
대화를 하다 보면 적절한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말문이 막힐 때가 있다. 아마도 이유는 두 가지일 것이다. 어휘력이 부족하거나 기억력이 감퇴하고 있거나. 세계 신경과학자들은 치매 예방에 가장 좋은 활동 중 하나로 ‘가로세로 낱말풀이’를 추천한다. 서구권의 수많은 장년층이 주요 여가활동으로 가로세로 낱말 퍼즐을 꼽는 이유다. 가로세로 낱말 퍼즐은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두뇌 건강을 지켜주는 수호자이기도 하다.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는 사이 어휘력 향상은 물론 두뇌 기능이 회복되고 강화되기 때문이다.
단한권의책 출판사는 가로세로 낱말풀이를 사랑하는 마니아들을 위해 『재미부터 상식까지 가로세로 낱말 퍼즐』『가로세로 낱말 퍼즐-세계사편』『가로세로 낱말 퍼즐-한국사편』세트를 내놓았다.
전 3권으로 구성된 이 세트는 재미부터 상식에 이르기까지 두뇌건강을 활발히 해줄 단어들을 총망라한 지식백과 같은 책들이다. 남녀노소, 연령불문, 알아두면 무릎을 탁 치게 되는 조합으로 문제를 출제했으며 쉬엄쉬엄 풀 수 있는 1단계부터 현기증이 날 만큼 빼곡하게 들어찬 4단계까지, 풀이가 거듭될수록 ‘정답요정’의 존재가 절실해지는 난이도로 구성했다.
『재미부터 상식까지 가로세로 낱말 퍼즐』은 자주 쓰는 일상어 외에도 아름다운 순우리말, 한자어, 고사성어, 일반상식, 대중문화, 위인, 문학작품, 신조어 등을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가로세로 낱말 퍼즐-세계사편』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새롭고 신기한 것을 구경하는 여행의 즐거움에 아는 만큼 보이게 해 준다는 속 깊은 지식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또한 오늘날 우리는 올바른 역사를 배우고 아는 것이 절실한 시대에 살고 있다. 한반도를 둘러싼 복잡한 국제 정세는 시시각각 달라지고 있고, 일본의 역사왜곡과 중국의 동북공정 또한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평소 올바른 역사관과 역사 상식을 갖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