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 1
1.1 JDK 설치 3
1.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5
1.3 안드로이드 SDK 설치 12
1.4 프로젝트 시작 14
1.5 AVD 만들기 17
1.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한글 설정 21
1.7 HAXM의 VT 설정 21
2장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기초 25
2.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시작 27
2.1.1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27
2.1.2 Target Device 설정 28
2.1.3 Activity 추가 29
2.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구조 32
2.2.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구성 32
2.2.2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조 33
2.2.3 레이아웃 에디터의 구성 34
2.3 Layout의 구조 35
2.3.1 content_main.xml의 구조 35
2.3.2 Layout의 작성 규칙 37
2.3.3 Layout의 추가 38
2.3.4 activity_main.xml의 구조 39
2.4 MainActivity의 구조 41
2.5 Widget 다루기 42
2.5.1 위젯 추가와 속성 설정 42
2.5.2 Layout의 표시 46
2.5.3 앱의 타이틀 바꾸기 48
2.5.4 버튼의 이벤트 처리 50
2.5.5 EditText 다루기 51
2.5.6 Button의 OnClickListener 56
2.5.7 View의 EditText를 변수에 저장 59
2.5.8 클릭한 버튼의 식별 60
3장 텍스트 기반 게임 63
3.1 숫자 맞추기 65
3.1.1 게임 제작의 목적 65
3.1.2 게임의 처리 조건 65
3.1.3 View Design 65
3.1.4 난수 만들기 67
게임 제작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단계별로 구성했다!
가장 기본적인 Java 문법만 사용하므로 초심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초심자에게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수학 원리와 기본 알고리즘을 이해시킬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중학생 정도의 수학적인 지식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적인 부분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Java 문법만 사용하므로 초심자도 얼마든지 쉽게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기초
· 텍스트 기반 게임
· ImageView를 이용한 게임
· Custom View와 Sprite
· Canvas와 Bitmap
· Touch의 판정
· Class와 ArrayList
· 이동 방향과 속도
· Thread와 동기화
· 애니메이션과 사운드
· 중력의 처리
· 목적지 설정
· Press와 Gesture
· 충돌의 판정과 처리
· 배경 화면 스크롤
· 버튼의 활용
· 블록 격파 게임
· 슬라이딩 퍼즐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