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오정환 프로게이머가 만든
수준 높은 스도쿠 책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퍼즐이 무언인지 아는가? 바로 스도쿠다. 1979년 건축가 하워드 간스가 ‘숫자 넣기(Number Place’라는 이름으로 처음 소개한 것이 오늘날 스도쿠의 시작이었다. 한편 스도쿠는 일본의 니코리 출판사에 의해 ‘숫자는 하나로 제한한다’라는 뜻으로 ‘스도쿠數獨 ’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는 설도 있다. 그 시작이야 어찌되었든 스도쿠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학 퍼즐인 것만은 분명하다. 영국 <타임스>를 비롯한 유수의 매체에서 스도쿠가 인기 있는 것은 분명 특별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다양한 유형의 스도쿠가 소개되고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았지만 퍼즐러들은 항상 더 정교하고 과학적인 스도쿠에 목말라왔다. 《슈퍼 스도쿠 500문제 중급》이 그 갈증을 해결할 것이다. 이 책에 실린 스도쿠는 그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조합하여 만든 기계적인 스도쿠가 아니다. 최고의 퍼즐 전문가인 오정환 프로게이머가 하나하나 만든 수준 높은 문제들이다. 스도쿠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진정한 스도쿠에 대한 갈망을 풀어줄 것이다.
더욱 정교해진 스도쿠 500문제
《슈퍼 스도쿠 500문제 중급》에 도전하라
《슈퍼 스도쿠 500문제 초급 중급》에 이어 《슈퍼 스도쿠 500문제 중급》이 출간되었다. 스도쿠 초급 문제를 마스터했다면 중급 난이도에 도전해보자. 중급 문제에도 생각보다 쉽게 풀리는 문제부터 확정할 수 있는 숫자를 찾기 어려워 난이도가 높은 문제가 담겨 있다. 스도쿠 500문제가 레벨 1부터 레벨 5까지 나뉘어 있어 단계별로 해결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도쿠 입문자는 물론 마니아에게도 칸에 숫자를 거의 다 채웠다가 틀린 부분을 발견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야 하는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