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학습장애의 개념적 정의와 분류
제 2 장 학습장애 교육사
제 3 장 인지, 정서 및 학습:신경심리학적 이해
제 4 장 학습장애 원인에 관한 이론적 관점
제 5 장 학습장애 학생의 특성
제 6 장 학습장애 학생의 진단평가와 사정
제 7 장 구어 표현과 듣기 이해 교수
제 8 장 단어 수준의 읽기교수
제 9 장 텍스트 이해 수준의 읽기교수
제10장 쓰기교수
제11장 수학:개념, 특성, 기초 연산교수
제12장 수학:도형, 측정, 문제해결 교수
제13장 사회과 교수
제14장 과학과 교수
제15장 비언어성 학습장애
제16장 진로발달 및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