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365 드로잉
저자 리즈 헤르조그
출판사 그린페이퍼(그린북
출판일 2018-07-30
정가 17,000원
ISBN 9791187499121
수량
그림의 기초 실력이 저절로 다져지는 1일 1드로잉

그림의 기초 실력을 늘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같이 연습하는 것이다. 이 책의 그림들을 매일 하나씩 그려 보자. 책에 제시한 순서대로 연필로 슥슥 따라 그리기만 하면 된다. 그림의 수준은 난이도에 따라 구성하였다. 초반에는 간단하게 그릴 수 있는 그림으로, 뒤로 갈수록 점차 복잡해지는 그림으로 배치했다. 따라서 하루 하나씩 단계별로 구성된 그림을 그리다 보면 어느새 입체감을 살리고, 원근법을 적용하고, 깊이를 표현하고, 명암을 넣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차근차근 익혀서 인물, 채소, 동물, 사물, 자동차, 건물 등 세상의 모든 것을 단 365일 만에 완성시켜 보자!

드로잉의 완성 과정을 하나씩 보여 주는 구성

따라 그리고 싶은 사물이 있더라도 막상 그려 보려면 어떤 부분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가 있다. 《365 드로잉》에서는 단계별로 드로잉의 완성 과정을 하나씩 싣고 있다. 또한 직사각형에 선을 이용해 입체감을 살리는 책가방 드로잉, 지평선과 소실점을 이용해 원근감을 살리는 기차 드로잉 등등 드로잉을 그리는 과정에서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완성도 있는 드로잉을 그릴 수 있다. 그리고 본문에 드로잉이 시작되는 밑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그 밑그림과 연결해 바로 드로잉을 시작할 수 있다. 그래서 드로잉을 처음 해 보는 사람이라도 완성 과정을 따라 그리다 보면 쉽게 멋있는 드로잉을 그려 낼 수 있다.

같은 사물이라도 다양한 모습을 난이도별로 구성

첫째 날 몸을 동그랗게 말고 자는 고양이를 그려 본다. 그리고 첫째 날 연습한 드로잉을 바탕으로 28째 날에는 안정감 있는 뒷발로 앉아 있는 고양이를 그려 본다. 94째 날에는 좀 더 난이도를 높여 걸어가면서 몸의 부피가 변하는 고양이의 특징을 살려서 드로잉을 그려 본다. 172째 날에는 지금까지 그린 성체 고양이와는 다른 신체비율을 가진 새끼 고양이를 그려 본다. 이처럼 같은 고양이더라도 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