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빠가 좋아
저자 사노요코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03-07-28
정가 10,000원
ISBN 9788949111025
수량
출판사 서평
▣ 아이와 아빠의 따뜻한 교감을 그린 사노 요쿄의 신작
강렬한 색채, 개성 있는 그림으로 잘 알려진 사노 요코의 신작이 나왔다. 소외되거나 성격이 강한 이들이 주인공인 『아저씨 우산』,『100만 번? 산 고양이』와는 달리 이 책은 귀엽고 천진한 아기 곰이 주인공이다. 아빠에 대한 동경과 자랑스러움이 아이의 시선에서 따뜻하게 펼쳐진다. 묵묵하게 아이와 놀아주는 아빠 또한 자상하고 너그럽다. 아빠처럼 의젓한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 아이의 심리가 또래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잔잔하게 그려졌다.
핫케이크와 꿀을 좋아하는 아기 곰은 일...
▣ 아이와 아빠의 따뜻한 교감을 그린 사노 요쿄의 신작
강렬한 색채, 개성 있는 그림으로 잘 알려진 사노 요코의 신작이 나왔다. 소외되거나 성격이 강한 이들이 주인공인 『아저씨 우산』,『100만 번 산 고양이』와는 달리 이 책은 귀엽고 천진한 아기 곰이 주인공이다. 아빠에 대한 동경과 자랑스러움이 아이의 시선에서 따뜻하게 펼쳐진다. 묵묵하게 아이와 놀아주는 아빠 또한 자상하고 너그럽다. 아빠처럼 의젓한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 아이의 심리가 또래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잔잔하게 그려졌다.
핫케이크와 꿀을 좋아하는 아기 곰은 일 나간 아빠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 드디어 선물이 가득 찬 배낭을 메고 나타난 아빠. 아기 곰은 아빠에게 달려가 꼭 안긴다. 오랫동안 아빠와 헤어져 있었던 아기 곰은 아빠와 하고 싶은 일이 너무나 많다. 하지만 아빠는 움직이지 않는 산처럼 잠을 잔다. 아기 곰은 아빠 곰이 잠에서 깨기를 고대한다. 드디어 잠에서 깨어난 아빠는 아기 곰이 하고 싶어 하는 것들을 하며 같이 시간을 보낸다. 손을 잡고 숲 속을 걷고, 목마를 타고, 헤엄을 치고, 강 사이에 다리를 놓는다. 아기 곰은 자기를 위해 이 모든 것을 해 준 아빠가 최고로 느껴진다. 그래서 아빠처럼 꼭 되고 싶어한다.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의 마음을 들어 주고 놀아 주는 아빠와 그런 아빠를 최고로 자랑스럽게 여기는 아이의 마음이 따뜻하고 정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