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컨닝 X파일
저자 크리스틴부처
출판사 미래인(미래엠앤비
출판일 2013-03-20
정가 8,800원
ISBN 9788983947369
수량
목차
1장 노숙자
2장 찾아온 기회
3장 굴러들어온 기삿거리
4장 슬픈 배신자
5장 증거를 찾아라
6장 뜻밖의 출현
7장 알리바이
8장 비밀의 열쇠
9장 미행
10장 최악의 진실
11장 발등을 찍다
12장 밝혀진? 진실
13장 마지막 선택
독서지도안(김영아
출판사 서평
학교 내 컨닝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초짜 기자 로렐의 열혈 취재기
부정행위에 관한 도덕적 딜레마를 다룬 문제작
학교 내에서 공공연히 벌어지는 컨닝 사건을 둘러싼 도덕적 딜레마를 정면으로? 제기한 청소년소설. 진실이냐, 우정이냐? 정의의 이름으로 그 진실을 파헤쳐 알리려는 주인공과 그런 그를 배신자라며 비난하는 친구들 사이에 벌어지는 심리적 갈등을 지극히 현실적인 시선으로 묘파해냈다.
추리소설 못지않은 뜻밖의 반전과 빠른 사건 전개가 돋보이며, “오늘날 청소년들의 윤리와 도덕관념을 통찰력 있게 보여준다”는 찬사 ...
학교 내 컨닝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초짜 기자 로렐의 열혈 취재기
부정행위에 관한 도덕적 딜레마를 다룬 문제작
학교 내에서 공공연히 벌어지는 컨닝 사건을 둘러싼 도덕적 딜레마를 정면으로 제기한 청소년소설. 진실이냐, 우정이냐? 정의의 이름으로 그 진실을 파헤쳐 알리려는 주인공과 그런 그를 배신자라며 비난하는 친구들 사이에 벌어지는 심리적 갈등을 지극히 현실적인 시선으로 묘파해냈다.
추리소설 못지않은 뜻밖의 반전과 빠른 사건 전개가 돋보이며, “오늘날 청소년들의 윤리와 도덕관념을 통찰력 있게 보여준다”는 찬사 속에 캐나다와 미국의 각급 학교에서 사회과 토론 교재로 널리 읽히고 있다.
학교신문사 기자로 활동하는 로렐은 ‘학교 짱’인 오빠의 그늘 속에서 늘 기죽어 지내던 중, 학교 보일러실에서 숨어 지낸 노숙자 이야기를 기사로 써서 일약 스타가 된다. 하지만 수학 시험시간에 우연히 친구들의 부정행위를 목격하고 이를 기사로 발표한 뒤 친구들의 미움을 사고 만다. 며칠 만에 학교 스타에서 배신자로 급락한 것이다.
로렐은 학교에서 부정행위가 공공연히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고 부정행위에 관한 특집기사를 쓰기로 결심한다. 이번에도 친구들의 반대에 부딪히지만 로렐은 기자로서의 정의감과 특종을 터뜨리고 싶은 욕망에 이끌려 취재를 강행한다. 잠복과 미행 끝에 로렐은 결국 누군가가 선생님의 시험 정답지를 빼내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