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국어시간에 세계단편소설읽기 1
저자 송무 외공저
출판사 휴머니스트
출판일 2020-03-16
정가 12,000원
ISBN 9791160803495
수량
‘국어시간에 읽기’ 시리즈를 내면서
여는 글

검문 _헤르베르트 말레하
돌이킬 수 없는 실수 _엘비라 린도
전화 _도로시 파커
우호 사절 _호시 신이치
의자 고치는 여자 _기 드 모파상
전쟁 _루이지 피란델로
원숭이 발 _윌리엄 위마크 제이콥스
황금 뇌를 가진 사나이 _알퐁스 도데
저세상으로 _옐린 뻴린
월급 45루피 _라시푸람 크리슈나스와미 나라얀
강우 _그레이스 A. 오고트
거대한 날개를 가진 노인 _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여러 문화권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재밌는 작품들을 담았습니다
《국어시간에 세계단편소설읽기 1, 2》는 틀에 박힌 ‘세계단편소설 선집’에서 벗어나 보다 재미있는 작품, 보다 새로운 작품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바람과 욕구를 채워주자는 목표에서 비롯되었다. 경상대학교에서 오랜 시간 외국 문학을 가르쳐온 송무, 이영석, 황의열 교수 등이 힘을 모았고, 전국국어교사모임 선생님들의 열정을 더했다.
《국어시간에 세계단편소설읽기 1, 2》는 별반 다르지 않은 내용과 모양새로 쉽게 엮고 만들어낸 타 출판사의 선집과는 기획부터 남다르다. 여러 문화권을 대표하는 작품을 고루 찾아 넣되, 될 수 있으면 우리나라에 소개되지 않았던 작품을 모으기로 한 점이 그렇다. 불가리아의 <저세상으로>, 인도의 <월급 45루피>, 노르웨이의 <조우> 등 우리나라에 첫선을 보이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삶을 경험하는 것, 혹은 그것을 문학작품을 통해 경험하고 소통하는 것은 청소년들의 삶에 분명 좋은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단순히 학습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지성과 감성을 충족시키고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작품들을 고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각 언어권 전공자들이 오랜 고민 끝에 각 나라별로 대표 작품들을 골랐으며, 학교 현장에서 청소년들과 함께해 온 전국국어교사모임 선생님들이 최종 선정 작업을 맡았다.
《국어시간에 세계단편소설읽기 1, 2》에는 19세기부터 20세기까지, 영미와 유럽은 물론 아시아와 아프리카까지, 시대와 나라를 막론하고 각 문화권을 대표하는 다양한 주제를 담은, 세계단편소설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작품 21편이 담겨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독특한 기질과 전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설 속 시대와 배경은 달라도 단편소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생동감 넘치는 묘사, 놀라운 반전의 법칙은 달라지지 않는다. 이처럼 시대가 변하고 살아가는 모습이 달라져도 변치 않는 울림을 준다면, 바로 그것은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