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_UV와 UV Editor 소개
01_UV Editor 소개(2018
02_몸통 Unfold UV
02_Body_Unfold_UV(2018
03_UV_Multi_Tailing
04_몸_Mud Box로 보내기 위한 준비작업
05_옷 UV작업
06_부츠 UV작업
07_MudBox 기초 작업
08_MudBox_Projection의 이해
09_Photoshop을 이용한 소스이미지 편집01
10_Photoshop을 이용한 소스이미지 편집02
11_Photoshop을 이용한 소스이미지 편집03
12_Photoshop을 이용한 소스이미지 편집04
13_Photoshop을 이용한 소스이미지 편집05
14_MudBox를 활용한 머리 Texturing01
15_MudBox를 활용한 머리 Texturing02
16_MudBox를 활용한 상체 Texturing
17_MudBox를 활용한 손 Texturing01
18_MudBox를 활용한 손 Texturing02
19_MudBox를 활용한 손 Texturing03
20_MudBox를 활용한 손 Texturing04
21_MudBox를 활용한 팔 Texturing04
22_MudBox를 활용한 다리 Texturing01
23_MudBox를 활용한 다리 Texturing02
24_Maya를 이용한 Texture 미러 적용
25_Maya를 이용한 Texture 미러 적용02
26_몸 Texture 경계선 수정
27_스커트 Texture 01
28_스커트 Texture 02
29_탑 Texture01
30_탑 Texture02
31_부츠와 가죽 Texture
32_Texture_정리 Normal_map
33_Texture_추출
34_Rig캐릭터에 Texture적용
35_Arnold Renderer 소개
35_Arnold Renderer 소개
이남국의 Texturing과 Lighting, Rendering 개정판에서는 Maya2018 이상의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Arnold(아놀드 렌더러의 강력한 기능을 추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의 피부 질감을 표현하기 위한 Subsurface를 쉽고 명확하게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rnold(아놀드의 Subsurface 는 대부분의 헐리우드 VFX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캐릭터 몸과 옷 부츠 악세사리의 Texturing 기초 작업인 폴리곤 UV Mapping을 담았습니다. 그 중 에서도 고급 CG영상에 사용되는 MultiTile Texturing 과정을 담아 CG를 공부하는 학생뿐 아니라 실무를 진행하는 CG 아티스트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실제 리깅된 캐릭터에 적용했을 때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의해결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Maya와 가장 잘 연동되는 AutoDesk의 Mudbox를 이용하여 사실적인 Texturing을 담았습니다. 또한 고급 Texture 자료를 준비하는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Photoshop과 Mudbox, Maya와 연동하여 질높고 효과적인Texture제작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두 담았고발생하는 문제의 해결방법까지 꼼꼼히 설명하였습니다.
헐리우드 등 전 세계적으로 스텐다드화 되어 가는 Arnold Renderer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사실적인 피부를 랜더링하고 머리카락과 속눈섭 그리고 사실적인 눈섭까지 작업과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HDRI의 필요성 Gamma 값의 현실적인 해결방법 Multi PassRendering과 Nuke에서의 최종합성까지 실제로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모든 과정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