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C 프로그래밍 속으로
1.1 C 프로그래밍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나요
1.2 통합 개발 환경,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
1.3 나의 첫 C 프로그래밍: Hello, World 출력하기
1.4 컴파일과 실행: 프로그램의 일생
2장 기억 상자 만들기 - 변수
2.1 숫자 상자 만들기: 자료형
2.2 메모리 상자에 숫자 저장하기: 변수 선언과 초기화
2.3 메모리 상자에서 숫자 꺼내어 사용하기: 서식 지정자
2.4 중복 사용 피하기: 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2.5 컴퓨터는 얼마나 큰 숫자를 저장할 수 있을까? 변수의 저장 범위
2.6 내 키를 정확하게 저장하기: 실수 자료형
2.7 문자 상자 만들기: 문자 자료형과 아스키 코드
2.8 문자를 숫자로 바꾸기: 서식 지정자 %c와 %d
2.9 고장 난 메모리 상자: 변수 사용 시 주의점
2.10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변수와 뉴턴의 운동법칙
3장 마법 상자 만들기 - 함수
3.1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함수
3.2 함수를 사용하는 이유
3.3 함수의 선언
3.4 함수의 호출
3.5 함수의 결과 값 돌려주기
3.6 들어 오고 나가는 게 없을 때 사용하는 void
3.7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함수와 레스토랑 사장님
3.8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4장 컴퓨터는 더하기, 빼기 또 무엇을 할까 - 연산자
4.1 연산자란 무엇일까요?
4.2 대입 또는 할당 연산자 =
4.3 산술 연산자 +, -, *, /, %, ++, --
4.4 관계 연산자 >, <, >=, <=, ==, !=
4.5 논리 연산자 &&, ||, !
4.6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Ⅰ: 반도체 회로 설계
4.7 조건 연산자
4.8 비트 연산자 &, |, ^, ~, <<, >>
4.9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Ⅱ: 모든 방의 불을 제어하자
5장 여자는 1번 방으로 남자는 2번 방으로 - 조건문
초보자와 비전공자를 위한 No.1 프로그래밍 입문서
<모두의> 시리즈로 C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세요!
1. 프로그래밍 기본 개념을 배운다.
변수, 함수, 조건문, 반복문, 배열, 포인터 등 C 프로그래밍의 주요 개념을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2. 미션 문제를 풀면서 성취감을 맛본다.
앞에서 배운 개념을 적용할 수 있는 미션 문제를 수록하였습니다. 문제를 읽고 해결 방법을 생각하여 스스로 코드를 구현해봅니다. 결과를 확인하고 오류를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래밍에 숨은 원리를 생각해본다.
“왜 그럴까”, “왜 그래야만 하는가”를 생각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된다면 알아야 할 내용이나 기본 개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심화 내용까지 담았습니다.